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뉴딜정책 발표후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0. 11. 12.

■ 뉴딜정책과 수소차 사업 수혜

수소차 관련주는 문정부 초기부터 향후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관심을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인데요. 지난 7월중순 정부의 뉴딜정책이 발표되면서 그린뉴딜 산업의 친환경에너지, 친환경운송수단 산업 집중개발의 수혜주로 분류되어 풍력발전, 태양광과 함께 대표적인 친환경산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뉴딜정책 발표이후 시간이 꽤지난 현재 시점에서 수소차 관련주의 종목별 주가 상승률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와 관련된 연료전치, 차량부품, 충전소, 수소에너지 관련 종목들을 전부 모아서 주가상승률순으로 정리했습니다.

■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뉴딜정책이 발표된 7월15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주가 상승률 순인데요. 1위는 135%나 상승한 우수AMS입니다. 우수AMS는 1983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로 엔진, 샤시, 변속기 등에 사용되는 부품을 생산하며 수소차 감속기의 핵식부품을 납품해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위는 한화솔류션인데요. 그린뉴딜 정책 최고의 수혜주로 꼽히며 태양광 대장주로 여겨집니다. 한화솔류션의 경우 자회사가 수소트럭으로 유명한 니콜라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며 현재까지 111% 상승했습니다. 물론 한화솔류션은 수소차 보다는 태양광이 더 주목을 받는 종목이죠. 또한 수소충전소 사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효성중공업도 100%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그 뒤로 STX중공업, 인지컨트롤스, 기아차, 현대차, 뉴인텍 등도 50%이상 상승하며 시장의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만 수소연료전지 기술 보유로 정책발표 초기 수혜주로 각광받은 두산퓨얼셀은 18%만 상승해 약간 아쉬움이 있네요.

■ 수소차 관련주 주가 하락 종목

수소차 관련주중 주가가 하락한 종목입니다. 초기 수소연료전지 테마로 큰 상승폭을 기록하던 에스퓨얼셀과 수소차 부품업체 트리노테크놀로지 지분을 보유한 세원의 주가 하락이 눈에 띕니다.

 

수소차 관련 종목이 약 70개 정도 되는데 그중에 하락 종목이 12개면, 전체 종목중 아무거나 한 10개 종목을 무작위로 매수했어도 수익이 나는 관련주네요.

■ 수소차 산업 전망

사실 현시점에서 수소차 보다는 전기차가 단연 앞서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수소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프라 구축이 용이하고 2차전지 산업도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어 전기차의 시대가 먼저 도래하고 수소차는 그 뒤에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테슬라의 급상승과 니콜라의 폭락이 이런 점을 잘보여주고 있지요. 기술적으로 어려운 겁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밀어주고 육성하는 사업이고 이미 판매용 수소자동차도 출시했으니 시간을 두고 본다면 유망한 산업 분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LCD TV가 먼저 시장을 차지하고 그 뒤에 OLED TV가 나온거랑 비슷한 느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