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나혼자산다 1인가구 600만시대 수혜주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0. 11. 25.

■ 1인가구수 600만명 돌파

1인가구수가 600만명을 돌파하면서 전체인구의 11%를 넘어가고 있는데요. 위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2천년 초반만 하더라도 200만명 수준이었던 1인가구는 밀레니엄을 맞으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10년후면 7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1인가구를 중심으로한 산업이 급격하게 발달하고 있는데요. 1인가구는 전통적 개념의 가족집단과 소비성향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수혜주들의 실적 또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20대의 증가율이 크기 때문에 20대를 겨냥한 마케팅 또한 활발한 실정입니다.

■ 1인가구 소비성향

나혼자산다라는 방송을 보면 혼술, 혼밥, 편의점, 여행, 빌라생활 등 그들만의 독특한 생활방식을 잘 볼수 있는데요. 요리도 직접하기 보다는 배달 혹은 편의점의 음식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색다르게 변경해서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소비성향으로는 혼술과 혼밥을 즐기고 아파트 보다는 10평정도의 풀옵션 원룸을 선호하며 개인여가, 모바일쇼핑, 셀프인테리어와 리모델링을 즐기지만 동시에 외로움도 많이 느껴 항상 옆에 애완동물이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 투자처인 예적금 보다는 주식, 펀드, 공무주, 해외주식 등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 1인가구 수혜주 산업분야

이렇게 혼자사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이로인해 수혜를 받는 산업분야가 많은데요. 특히 편의점, 인테리어, 렌탈, 반려동물 관련주들이 대표적인 수혜주들 입니다. 여기에 주식과 펀드등에 투자하는 경향이 강해 증권가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경우 이미 1000만가구를 돌파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유망한 산업 분야입니다. 내주변에서 많이 보이는게 곧 경제지요.

■ 나혼자산다 수혜주 상승률

편의점, 렌탈, 인테리어, 반려동물 관련주들의 올해 4월 이후 주가 상승률입니다. 50%이상 상승한 종목만 별로 강조표시를 했습니다. 대림B&Co, 롯데하이마트, LG전자 등 생활용품 렌탈 업체들의 주가 상승률이 돋보이는 가운데, 부동산 투자 열풍에 힘입어 인테리어 관련주들의 강세가 눈에 띕니다.

 

이글벳, 우진비앤지, 바디텍메드 등 반려동물관련주들도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점관련주들은 높은 관심과 매출증가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는 주가 상승률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