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검색 및 10%할인받는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0. 11. 21.

■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을 살리기위해 정부에서 발행한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 권면금액의 60%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기위해 발행한 상품권인 만큼 주로 지역 가맹점과 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 활성화를 위해 구매시 할인을 해줍니다. 또한 여말정산 소득공제시 소득공제율 40%까지 적용됩니다.

 

그럼 오늘은 온누리상품군의 판매처, 10%할인, 사용처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크게 지류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이 있는데요. 지류상품권은 주로 농협이나 수협, 우체국 등 은행에서 주로 판매합니다. 시장에 가면 보통 입구쪽에 협동조합이나 우체국이 하나씩은 있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핀크, 머니트리,페이코 등 간편결제앱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위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온누리상품권은 기본적으로 50만원까지 5% 할인을 해주는데요. 보통 설이나 추석등 명절연휴 직전에 10% 할인을 해줍니다. 한도도 보통 100만원까지 늘어나는데요. 그래서 이 기간을 기다렸다가 최대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모발일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올해까지 10%할인을 해주니 참고하세요. 구매한도도 100만원입니다.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검색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모든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전통시장안에 있는 가게들은 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온누리상품군의 경우 사용이 안되는 곳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이용전에 확인을 해보시는 좋습니다.

 

사용처 검색방법은 먼저 전통시장통통을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후 상단탭에있는 가맹점포찾기를 클릭하신후 상품권의 종류(종이,전자,모바일)을 선택하신 후 원하는 지역과 점포명을 넣으시면 됩니다. 시장명은 모르시면 안넣으셔도 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