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청년과 중장년 취업률 가장 높은 지역(평균 급여 순위 참고)

by 즐거운소식 2020. 12. 2.

■ 지역별 취업률과 평균임금 순위

턱없이 높아진 취업의 문과 실업률로 인해 청년,중장년 모두 어려운 시기인데요. 조금만 잘 찾아보면 의외로 취업이 잘되는 지역이 더러 있어 오늘은 지역별 취업률과 정규직 비정규직비율, 평균임금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용부 기준 청년은 만 19세~ 34세 이며 중년은 만 35세~49세, 중년은 만 50세~64세 입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관한 내용도 아래쪽에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지역별 청년,중장년 취업률

지역별 청년과 중장년 취업률 순위 리스트입니다. 청년 기준 인천, 대전, 충북이 가장 높은 고용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북은 29% 밖에 안되네요. 중장년 기준으로는 제주가 76.3%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충북과 충남이 74%대의 높은 고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충북지역은 청년과 중장년 취업률 모두 최상위권에 있네요. 이에 반해 울산은 청년과 중장년 모두 최하위권 입니다.

■ 지역별 비정규직 비율

지역별 정규직과 비정규직 인원수며 단위는 천명입니다. 서울과 경기도가 아무래도 일자리가 많다보니 정규직과 비정규직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정규직 대비 비정규직 비율을 보면 전북은 전북은 정규직 333,000명 대비 비정규직 27,3000명으로 82%나 되며 제주도 81%정도 입니다.

 

비정규직 비율이 가장 낮은 지역은 울산과 경남으로 정규직인원수 대비 비정규직수는 각각 48%정도 입니다.

■ 지역별 평균임금 순위

지역별 평균임금 1위는 435만원을 기록한 울산인데요. 울산은 모든 지표에서 최상위 아니면 최하위를 기록하며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 다음으로는 423만원을 기록한 서울이 울산과 함께 유일하게 400만원대를 기록한 지역입니다. 3위부터는 충남 378만원, 전남 373만원, 경기 370만원 이며 평균임금이 가장 낮은 제주는 289만원입니다.

 

이렇게 지역별로 취업률, 비정규직 비율, 평균임금 등이 많이 차이나니 혹시 직장을 구하고 계신다면 잘 참고하시어 쉽게 찾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취업지원제도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