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 등)

by 즐거운소식 2020. 12. 12.

■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전세계적인 저금리 정책으로 은행들의 금리가 나날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연말쯤 특판상품이라도 많이 나와서 쏠쏠히 이자를 받는 재미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은행들의 현금 보유율이 올라가고 대출한도를 줄이면서 눈씻고 찾아봐도 특판예금을 볼 수가 없네요.

 

그래도 주식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할게 아니라면 예금이 가장 안전하면서 쉬운 투자처라 이대로 포기할순 없죠. 그래서 오늘은 제1금융권 은행과 저축은행으로 분류해서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전금리 높은 기준순으로 금리비교한 리스트니 참고하세요.

■ 제1금융권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국민은행, 기업은행,농협 등 제1금융권 은행들의 정기예금 금리비교 리스트입니다. 최초의 인터넷 전문 은행답게 케이뱅크가 1.3%의 시중은행 중에서는 그나마 높은 정기예금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수협과 기업은행, SC제일은행 등이 1.0%가 넘는 금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제1금융권의 경우 대부분이

0.9~1.1%대의 이자를 보여주고 있으며 그 것도 세전기준이고 세후로 하면 거의 0.9%대 입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등은 세후로 하니깐 0.7%대네요. 아쉬운 숫자이긴 하지만 제로는 아니니 참고하세요.

■ 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다음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리스트 입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전반적으로 제1금융권 은행에 비해 1% 정도 이자가 높은데요. 대부분 금리가 2.0~2.1%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모바일 혹은 인터넷 전용상품들입니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과 애큐온저축은행 등이 2.2%의 나름 높은 금리를 제공하며 웰컴저축은행, JT저축은행 등은 그보다 약간 낮은 2.1%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 외에 새마을금고와 신협 등 상호금융권의 정기예금도 있으며, 금리는 일반은행과 저축은행 중간수준입니다. 아래 다른 금융권 예금자료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