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실적 및 주가 상승률.

by 즐거운소식 2020. 12. 15.

■ 공인인증서 폐지와 민간인증서

정부에서 도입한 공인인증서가 20년만에 폐지됨에 따라 앞으로 민간인증제도가 시행되는데요. 민간인증서 종류로는 PASS, PAYCO, toss, 카카오 그리고 은행별 자체 인증서비스 등 무수히 많은 인증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가 폐지됨으로 인해 수혜를 받게되는 민간인증서 및 보안 업체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동업업종PER과의 차이점, 매출과 영업이익 등 종목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주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주가 상승률입니다. 이미 카카오페이를 통해 전자서명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카카오가 147%나 상승하며 주가 상승률 1위를 차지했는데요. 카카오의 경우 다른 영역에서의 수익이 크기 때문에 별외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2위로는 120%나 급상승한 한컴위드인데요. 네이버와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도 유명하며 올해들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 및 법인공인인증서 사업 및 생체인증 서비스를 영위하는 한국정보인증이 109%나 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드림시큐리티, 케이사인, 라온시큐어, 한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시큐브 등의 순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들의 경우 대체적으로 동종업종PER대비 낮은 PER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실적이 주가에 반영될 여지가 많은 종목군이네요.

■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실적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주가 상승률 상위 종목의 매출 및 영업이익 실적 현황입니다. 카카오의 경우 비교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드림시큐리티의 경우 1분기 매출이 큰폭으로 상승후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도 조금 기복을 보이네요. 한컴위드의 경우 올해들어 3분기까지 매출이 73%나 급상승했고, 영업이익도 2분기 까지 적자를 보이다 3분기 부터 흑자로 전화되며 크게 향상되는 모습입니다.

 

케이사인도 올해 1분기 대비 매출 67%, 영업이익 90%나 상승하며 실적이 빠르게 향상되는 흐름입니다. 한국정보인증은 매출은 횡보세인데 영업이익 부분이 점진적으로 하락하는게 조금은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