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주가상승률 순위.

by 즐거운소식 2020. 12. 20.

■ 친환경 자동차 개발 급성장

전세계적으로 기존 내연기관을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 자동차산업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자동차와 현대차로 대표되는 수소전지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원래는 니콜라가 수소트럭으로 가장 앞서나가고 있었는데 요즘은 완전 미끄러졌죠.

 

오늘은 그린뉴딜 정책 수혜주인 수소차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상위 대장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ROA(순자산수익률)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소차 관련 산업

최근 정부에서 수소시티 조성계획을 발표하는 등 친환경수소에너지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수소차 관련 산업으로는 기본적으로 수소차를 생산하는 자동차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수소에너지산업, 수소연료전지산업, 수소차충전소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기반 산업이 빠르게 정착해야 하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생산에 들어가기 앞서 빠른 발전이 전망됩니다.

■ 코스피시장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코스피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 시가총액 10위내 종목들의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수소생산연료전지 시스템으로 유명한 두산퓨얼셀이 625%나 급등하며 주가 상승률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수소에너지 뿐만 아니라 태양광 대장주로도 유명한 한화솔루션이 145%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도 55%나 상승하며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총자산수익률 ROA의 경우 같은 수소차 관련주의 코스닥 종목에 비해 코스피 종목들의 지수는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 코스닥시장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코스닥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 시가총액 10위내 종목들의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코스닥 시장의 경우 현대에 수소차 감속기를 납품하고 있는 우수AMS가 178%의 상승률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수소연료전지 관련 사업을 영위중인 비나텍이 162%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54% 상승한 미코가 아깝게 3위에 위치했네요. 동기간 94% 상승한 아이에이도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ROA의 경우 코스피종목에 비해 코스닥 종목은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 5%이상의 보여주며 기업 실적 또한 좋은 흐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