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2020년 신규상장 종목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1. 14.

■ 신규상장 종목 인기 급상승

주식시장이 날로 뜨거워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금액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굴직굴직한 신규상장 종목 공모주 청약으로 수익을 많이 내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만 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선주 종목도 급등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2020년 신규상장종목들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를 정리한 리스트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종목

2020년 신규상장 종목중 공모가 대비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2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20위까지 모두 100%이상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고 특히 명신산업과 박셀바이오는 600% 정도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한국파마와 포인트 모바일도 300%대의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 위외도 SK바이오팜, 알체라, 피플바이오 등 많은 종목이 200% 이상 주가가 상승한 종목입니다.

■ 40위까지 주가 상승률 순위

40위까지 신규상장 종목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엔젠바이오가 104%를 기록했고 많은 관심을 받은 카카오게임즈도 94% 상승하며 기대치 보다는 조금 못미치만 준수한 수준이네요.

 

비나텍, 엔에프씨, 지놈앤컴퍼니, 제일전기공업, 교촌에프앤비 등도 50% 이상 상승하며 좋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그외 종목의 주가 상승률 순위

하위 56위 까지 종목입니다. 40위 이후 부터는 상승률이 그리 크지 않는데요.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3%는 뜨거웠던 관심에 비해 저조한 실적을 보여주며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제이앤티씨, 압타머사이언스, 플레이디는 10%에도 미치지 못하며 낮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 신규상장 주가 상승률 순위 공유를 마치며 상승률이 낮은 종목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30%이상은 보여주는 등 신규상장 종목의 수익률은 나쁘지 않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