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태양광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1. 20.

■ 그린뉴딜정책과 태양광관련주

전세계적인 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투자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그린뉴딜 정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 태양광에너지 관련 사업은 지난 몇년간 꾸준하게 정부지원 사업으로 육성되고 있어 관련 종목도 많고 수익률도 좋습니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활성화가 된다면 태양광 뿐만 아니라 관련사업 또한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수익률 순위와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50위까지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태양광 관련주 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3개 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은 124.7%로 매우 높은데요. 태양광 제품생산 및 태양광발전, ESS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신성이엔지가 259%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태양광 대장주로 분류되는 한화솔루션도 191%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뉴인텍, 아바코, 대주전자재료, 한미반도체, 대성파인텍 등도 120% 이상 상승하며 좋은 흐름입니다. 주가 상승률 25위까지 평균 수익률은 93.3%로 시장의 관심을 받은 만큼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가 상승률 하위 평균 수익률

주가 상승률 26위 부터는 30%대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태양광 관련 특화 분야의 사업을 영위중인 다스코가 1년전 대비 -19%가 하락하며 호황장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률에서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루, 한국조선해양, 대한그린파워, 에스에프에이가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주가 상승률 26위부터 50위 까지 평균 수익률은 22.1%이며 39위부터 50위까지의 평균은 -6.7%입니다. 하위 50개의 평균 수익률도 20%이상 되며 나쁘지 않습니다.

■ 태양광 관련주 평균 수익률

태양광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50위까지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50개 종목 전체 평균 수익률의 경우 지난 1년의 기간동안 47.7%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는데요. 같은 기간 평균 주가도 2만6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오른걸 알 수 있습니다.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분야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인 만큼 전체적으로 수익률에서 좋은 흐름을 보이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