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반도체장비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1. 17.

■ 반도체 수요증가와 장비관련주

4차산업혁명, 언택트 비대면, 서버, 전기자동차, IT 등 전세계적인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해 대형 반도체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반도체 장비 업체들 수혜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기존 내연기관 위주로 설계되던 선박, 자동차에 이어 드론까지 대부분의 운송수단이 전자기관으로 바뀌면서 더욱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도체 생산에 꼭 필요한 반도체장비 관련주들의 주가 수익률 순위와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60위까지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반도체장비 관련주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5개 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은147%로 매우 높은데요. 반도체검사장비 생산 업체인 티에스이가 309%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에프에스티, 디바이스이엔지, 신성이엔지, 인텍플러스, 네오셈 등도 200% 이상의 높은 주가 수익률을 기록하며 평균 수익률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률 30위까지 평균 수익률은 108.2%로 관련주 자체 주가 수익률이 매우 높은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가 상승률 하위 평균 수익률

주가 상승률 31위 부터는 40%대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반도체검사장비와 표면실장장비 생산업체인 미래산업은 1년전 대비 -50%나 하락하는 등 좋지 않은 흐름입니다. 제이스텍, AP시스템, 에스에프에이 등도 주가가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주가 상승률 31위부터 45위 평균 주가 수익률은 23.6%이며 마지막 하위 평균 수익률은 -2.9%입니다. 주가가 1년전 대비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 반도체장비 관련주 평균 수익률

반도체장비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60위까지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60개 종목 전체 평균 수익률을 살펴보면 1년 기간동안 49.3%나 수익을 발생시켰는데요. 같은기간 주가가 1만7천8백원에서 2만6천6백원으로 상승한걸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IT수요 증가속에서 반도체장비 관련주 또한 수혜를 받는 모습이며 종목자체의 수익률 또한 매우 높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