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로 실시간 보여주는 사이트별 장점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2. 11.

■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주말이나 명절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막혀서 꼼짝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실시간으로 빠른 길을 잘 안내해 주지만 그래도 CCTV로 실시간으로 보는 것보다는 정보가 조금 느릴 수 있죠.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CCTV로 실시간 보여주는 국토교통부 교통상황, 카카오맵, ROADPLUS의 사이트별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국토교통부 교통상황 CCTV

국토교통부 주요지점 교통상황에서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CCTV를 통한 실시간 도로상황 외에도 사건 사고 등 돌발상황에 대한 소식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특히 ITS국가교통정보센터의 우회도로 기능이 편리한데요. 교통이 원할한 지역은 녹색, 혼잡한 지역은 빨간색으로 표시되는데요. 막히는 구간을 클릭하면 우측 지도에 우회도로가 표시되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카카오맵 교통상황 CCTV

카카오맵 교통상황은 CCTV를 보실때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지도에 카메라를 클릭하시면 그 구간의 교통상황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이 직관적이고 구간 구간 카메라 선택이 쉽게 되어 있어 이용하시는데 편리한게 장점입니다.

■ ROADPLUS 교통상황 CCTV

ROADPLUS에서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이트가 심플하고 구간이 잘 나뉘어 있어 CCTV를 선택하기가 편리합니다.

 

검색창에 노선만 넣으면 구간이 섹션별로 나뉘어져 있고 지도는 물론 좌측에 원활, 정체 등이 잘 표시되어 있어 직관적이지요. 또한 교통속보를 클릭하시면 고속도로 구간별 사고나 공사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