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신청자격과 학자금 지원구간.

by 즐거운소식 2021. 3. 5.

■ 다양한 다자녀 혜택과 신청조건

인구감소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이미 인구 자연감소가 시작되었는데요. 일부 지역에서는 지방 소멸지수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자녀 가구란 미혼인 자녀 3명 이상을 부양하는 가구를 말하며 육아지원금, 업료, 교복, 출산축하금, 전기료 및 난방비 할인, 자동차취득세 면제, 대학등록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다자녀 혜택 중에서 대학등록금 지원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지원 조건과 월 소득인정액별 학자금 지원구간 그리고 구간별 최대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금액

국가장학금 제도는 유형별로 대학등록금 지원금액에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 가구 기준 월 소득 인정액에 따른 학자금 지원구간이 8구간 이하의 대학생에 대해서는 1에서 8구간까지 지원금액에 차등을 주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자녀의 경우는 기초구간에서 3구간까지는 연간 520만 원까지 지원되며 이외 구간에서는 국내 대학기준 최대 4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청 방법은 학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유선으로 문의하시면 쉽게 지원 여부를 알아보실 수 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월 소득인정액별 학자금 지원구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월 소득인정액 학자금 지원구간

학자금 지원구간은 경제수준에 따라 지원 금액을 다르게 책정하여 저소득 가구원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주기 위한 기준인데요. 월 소득 인정액별로 1에서 10구간까지 분류되어 있으며 1구간은 중위소득 30%까지, 10구간은 중위소득 300% 초과로 구분됩니다.

 

단 월 소득 인정액은 단순 급여뿐만 아니라 금융자산, 부동산 등 보유 자산을 소득인정액으로 환산한 값을 월급여와 합친 금액을 의미하며 신청하시면 접수처에서 소득을 확인하여 기준을 정하기 때문에 직접 계산하느라 고민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소득산정 모의계산기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