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남자가 마음에드는 여성에게 먼저 연락 못하는 5가지 이유.

by 즐거운소식 2021. 2. 17.

■ 남자가 먼저 연락 못 하는 이유.

요즘은 연애에 대해서 많이들 개방적이라 관심이 있으면 여자가 먼저 연락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도 사회 통념상 남자가 먼저 연락하는게 매너이기도 하고 향후 관계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마음에 있어도 쉽게 먼저 연락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차일까 봐 인데요. 이런 남자들의 태도를 경험, 태도, 인기, 관계, 이해득실의 5가지 관점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너무 아프게 차인 경험.

누구나 첫 연애경험이 있는데요. 이때 중요한 게 연락이나 고백을 통해 잘되었을 때는 문제없지만 잘못되었을 때 어떤 경험을 했냐가 정말 큽니다.

 

특히 확신과 용기를 가지고 고백을 했다가 대차게 차였을 때의 아픈 기억과 혹시나 상대방이 내가 고백해서 찼다고 소문이라도 낸 경험이 있는 남자라면 더더욱 어려운데요. 이런 경우는 여성이 먼저 다가오기 전까지는 먼저 연락하는 게 쉽지 않겠죠.

 

문제는 여자분이 용기를 주어도 과거의 경험으로 '이건 나의 착각이야'라고 단정지어 버리면 도저히 구제가 불가능합니다.

■ 제는 나한테 관심 없나 봐.

이건 남자분이 여자분에게 완전히 빠져버린 경우가 아니면 절대로 연락 안 하죠. 남자는 여자에 비해 연애세포가 둔한 편이어서 호감을 표현해도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호감을 표현해도 이해를 못 하는데 쌀쌀맞게 대하거나 무관심한 듯한 표정을 보게 되면 절~대로 연락 안 합니다. 감정으로는 손이 핸드폰으로 가고 있는데 이성이 때려 막는 거죠. 절대로 안된다고.

 

남자분이 먼저 연락하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밝게 웃어주세요. 그럼 없던 용기도 생겨서 먼저 연락 옵니다.

■ 내겐 너무 부담스러운 당신.

호감이 가는 여자분 주변에 남사친이 많아도 남자가 먼저 연락하는 게 부담스러운데요. 진짜 털털해서 남자들과 친하게 진해는 분들이 많지만 호감남 입장에서는 여자분의 과한 인기가 매우 부담스럽죠.

 

인기가 많다는 것은 차일 확률도 높다는 것으로 인지하기 때문인데요. 남자분이 먼저 연락하게 만들고 싶으면 친구 사이일 뿐이라도 남사친을 조금 멀리할 필요도 있어요.

■ 남사친 여사친 영원한 친구.

이건 친구로 전화하는 게 아닌 이성으로 연락하는 걸 말하는데요. 남자의 경우 우정을 매우 중요시 하고 친구관계가 무너지는 걸 굉장히 두려워 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친구였지만 어느 순간 상대방이 여자로 보일 수 있는데요. 이때 남자는 엄청나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차이는 것도 문제지만 고백해서 잘못해서 친구를 잃을까 봐 두려운 거지요.

 

이런 경우에 혹시나 여자분도 호감이 있다면 평소에 '자신은 친구가 고백해도 쿨하게 잘지난다'라는 느낌을 줘서 반응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아니면 영원한 친구지요.

■ 왜 하필 당신은 그곳에 있나요.

이건 좀 어려운 건데요. 마음에 드는 이성이 거래처의 사장님이거나 관계가 잘못되었을 때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연관되어있어 잘못했을 때 손해가 너무 큰 경우입니다.

 

사랑에 국경이 어디있고 빈부가 어디있냐고 하지만 그로 인해 너무나 큰 대가를 치르게 된다면 누구나 고민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용기있는자가 미인을 얻지만 때로는 겁쟁이가 되는것도 현명한 만큼 너무 어려운 사랑은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김광석의 노래에 이런 게 있죠.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사랑자체도 행복이지만 그 과정 또한 설레임을 주는데요. 너무 고민만 하지마시고 자연스럽게 지내다 보면 내 짝이 나타날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