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행복감을 느끼는 쉬운 방법들.

by 즐거운소식 2021. 2. 5.

■ 행복해지고 싶은 인간의 욕망

행복해지고 싶은건 인간이면 누구나 원하는 기본 욕망일 텐데요. 끝없는 경쟁과 스트레스 그리고 각종 의무로 인해 행복보다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행복감을 느끼는 쉬운 방법 5가지를 알아봐요. 사람에 따라서는 정말 쉬운 방법도 있고 너무 어려운 방법도 있을거에요.

■ 행복감을 주는 음식들

행복감을 느끼는 가장 쉬운 방법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는 건데요. 구하기 어려운 음식이 아니라 초콜릿, 달걀, 바나나, 연어 등 집 주변에서 쉽게 구하거나 냉장고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음식들이에요.

 

우울할땐 이런 음식을 먹으면 쉽게 행복감을 느낄 수 있죠. 물론 평소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 웃으면 행복해요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는데요. 웃음은 엔도르핀이라는 호르몬을 생성시켜 진통과 우울감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TV를 보면 하루 종일 예능 프로그램을 방송하는데요. 그 만큼 현대인들이 우울감을 많이 느끼고 웃음을 원한다는 반증이기도 하지요.

■ 즐거운 취미생활

무엇이든 상관없지요. 노래, 만들기, 오락, 악기 등 평소 좋아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취미생활은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빠른 시간에 행복감을 줍니다.

 

단 이때 너무 배우기 어렵거나 목표를 세워야 하는 취미 생활 보다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을 권해드립니다. 목표를 세워야 하거나 의무적으로 하는게 아닌 정말 아무 생각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이 좋습니다.

 

수다를 통해 행복감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데요. 수다도 좋은 방법이기는 하나 상대방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서로의 상황과 대상을 잘 찾으셔야 서로 행복합니다.

 

■ 데이트와 새로운 만남

사랑을 하면 행복해 진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일반적으로 사랑의 유효기간은 900일이라고 합니다. 행복하기 위해 사랑도 좋지만 사랑은 상황이 잘맞아 떨어져야 하는거고 여기서는 사랑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도 행복감을 느끼는 좋은 방법입니다.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감, 설레임 등 새로운 만남 또한 쉽고 빠르게 행복감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빠르게 실망과 우울감을 주기도 하지요.

■ 사랑하는 사람이 웃을때

사랑하는 사람의 웃는 모습을 보면 나도 모르게 행복해지는데요. 사랑하는 사람이란 연인일 수도 있고 가족 특히 자녀가 웃는 모습을 볼때 너무 행복한 것 같습니다.

 

때로는 정말 밉상이다가도 또 웃을때는 너무 사랑스러운게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 지는 것 같은데요. 연인과의 사랑은 900일 이지만 가족에 대한 사랑은 평생입니다. 나의 행복을 위해서 가족에게 웃음을 주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