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삼양홀딩스 주가 자회사 합병과 외국인 유입에 상승세.

by 즐거운소식 2021. 3. 18.

■ 삼양홀딩스 주가 상승 주요 소식

삼양홀딩스는 그룹내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기 위해 설립된 지주회사로 지주사업과 투자 및 임대사업을 영위중인데요.

 

삼양사, 삼남석유화학 등 7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바이오사업을 영위중인 삼양바이오팜의 흡수 합병이 경정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삼양홀딩스 주가 추세와 수익률

삼양홀딩스의 분기 주가 추세는 급상승 이후 짧은 하락과 조정기간을 거쳐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잘 방어한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 대비 21%, 동종업종 대비는 27%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는 등 하락장에서 더욱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인 지분율

삼양홀딩스의 경우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하락장에서 주가를 잘 방어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들어 빠져나갔던 외국인들이 다시 돌어오는 모습을 보이며 주가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분기 기준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는 지속적인 반면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은 빠르게 빠지는 모습이었는데요. 외국인이 다시 돌아온 점은 긍정적이네요.

■ 삼양홀딩스 주요 소식

삼양홀딩스 주요 이슈 가운데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자회사 삼양바이오팜의 흡수합병 결정 건인데요. 전 세계적인 바이오사업 열풍과 함께 의약바이오 전문 기업인 삼양바이오팜을 흡수 합병하게 됨으로써 삼양홀딩스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측면에서도 영업이익과 단기순이익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는 모습인데요. 꾸준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 속에 외국인 투자자까지 점진적으로 지분율을 높이고 있어 주가 전망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