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효성첨단소재 주가 탄소섬유와 실적 기대에 연일 상승.

by 즐거운소식 2021. 3. 27.

■ 효성첨단소재 주가 상승 주요 소식

효성첨단소재는 효성의 사업 중 산업자재 부분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타이어보강재 PU, 아라미드, 탄소섬유를 생산하며 탄소섬유의 경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이 가능한 기업인데요.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일반차량에 비해 무거운 전기차용 타이어의 보강재 수요의 상승효과와 함께 수소차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를 자체 생산하는 점이 부각되며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효성첨단소재의 최근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수현황 그리고 주가 전망을 위한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효성첨단소재 주가 추세와 수익률

효성첨단소재의 분기가 주가 추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조정에 들어가면서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효성첨단소재는 높은 실적 기대치와 탄탄한 산업구조를 기반으로 기관과 외국인의 꾸준한 유입으로 높은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가 상대 수익률 측면에서 코스피 대비 182%, 동종 화학 업종대비 162%의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며 최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인 지분율

효성첨단소재의 경우 기관투자자들의 누적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외국인 지분율도 유동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반해 개인 투자자들의 누적순매매량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데요.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를 기반으로한 상승세에 개인투자자까지 붙는다면 주가는 더욱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이네요.

■ 효성첨단소재 주요 소식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전기차 타이어보강재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타이어보강재 가격 상승과 생산설비 가동률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라미드 생산설비를 기존 1,250톤에서 3배 가까이 증설중이며 증설이 완료되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 부분에서는 수소차 연료탱크 생산시 필수 소재인 탄소섬유가 하반기부터 현대차에 납품되는 만큼 올해는 시장의 기대치를 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목표주가 또한 꾸준히 상승하며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로 보고 있는 추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