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따상 뜻과 공모주청약시 우대조건 받는 방법.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4. 9.

■ 따상 뜻과 공모주 열풍

최근 신규로 상장하는 종목에 대한 공모주 열풍이 뜨거운데요. 그만큼 공모주 청약으로 인한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일 겁니다.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셨으며 이제 시초가가 가장 기대되는데요. 이때 뉴스나 정보지 등에서 많이 듣게 되는 용어가 따상입니다.

 

따상 뜻은 더블과 상한가를 합친 주식 용어로 신규 상장 종목의 거래 첫날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를 형성한 후 상한선까지 주가가 상승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가가 따블로 상승했다는 거지요.

■ 올해 따상 성공한 종목

최근 따상에 성공한 기업 공모가와 시초가 그리고 첫날 종가 리스트입니다. 올해 기준으로 이정도고 작년 하반기까지 하면 알페라, 명신산업, 소록스, 카카오케임즈, 에이프로, 에스케이바이오팜 등 많은 종목이 따상에 성공했죠.

 

하지만 최근 따상의 성공한 종목들의 경우 개인투자자들의 빠른 차익실현으로 인해 한동안 주가가 빠르게 빠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공모주청약에 성공하셨다고 눈치를 잘보시고 보유여부를 고민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 공모주 청약과 우대조건

공모주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각 종목별 주관사의 계좌를 개설 후 증거금을 입금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우대 조건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주관사의 우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자의 거래실적, 잔고 등에 따라 우대조건이 만족되며 경우에 따라 연금형상품이나 펀드 등에 가입시 우대 조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관련 좀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공모주 청약방법과 청약 더받는 우대조건 정리.

■ 공모주 청약에 쏠리는 관심 최근 신규 상장사의 공모주 청약경쟁률이 10 00:1이 넘는등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매력적인 업체의 주식을 상대 적으로 저평가된 가격으로

pjy791009.tistory.com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