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네이처셀 주가 신약 기대감과 개인투자자 유입에 상승세.

by 즐거운소식 2021. 4. 11.

■ 임상시험과 줄기세포의 네이처셀

네이처셀은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 사업부문과 줄기세포와 면역세포 그리고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 치매, 항암치료제 관련주 등으로 분류되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처셀의 분기간 주가 동향과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 그리고 네이처셀의 주가를 전망하기 위한 최근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네이처셀 주가 흐름과 수익률

네이처셀의 분기간 주가의 흐름은 급락과 급등 이후 짧은 조정기간을 거처 다시 상승세로 전환되는 모습인데요. 단기 급등에 대한 피로감과 개인투자자들의 차익실현으로 인해 짧은 조정기간이 있었지만 매물이 어느 정도 소진되면서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네이처셀의 주가 상대 수익률은 코스피 대비 3.1%, 동종업종 대비는 6.3%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네이처셀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

네이처셀의 경우 개인투자자들의 순매매 비중이 높은 기간에는 오히려 주가가 떨어졌지만 이후 외국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가 붙으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이후 급등에 대한 차익실현이 이루어지면서 조정기간을 보이며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붙으면서 상승세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 네이처셀 주가 주요 소식

네이처셀의 주요 소식으로는 위생과 식품사업 분야보다는 줄기세포, 제약 관련한 이슈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가장 핫한 이슈는 중증 무릎 퇴행성관련 치료제 조인트스템의 임상3상시험 완료 일겁니다. 현재 신약허가 신청을 진행 중이며 승인이 되면 향후 실적 향상이 기대가 되고 있죠.

 

이 외에도 함암세포치료제 제조 관련 세포 생존능력 향상관련해서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항암치료제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치매 줄기세포 치료제 임상시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