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외인 유입에 반등.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4. 15.

■ 바이오시밀러 한올바이오파마 견인

한올바이오파마는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안구 면역함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 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상승세를 타던 주가가 갑상선암병증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콜레스테롤 상승 부작용이 발생하며 임상2b상이 중단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다시 유입되면서 주가가 다시 상승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바이오시밀러란 특허가 만료된 의약품을 다른 제약사에서 만든 약품을 말합니다.

■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수익률

갑상선암병증 임상시험 중단 이후 큰폭의 하락을 보이던 한올바이오파마는 동기간 외국인지분율 또한 크게 빠졌는데요. 단기 하락에 대한 피로감과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 등으로 안정세를 보이며 다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2월 단기 하락의 여파로 상대 수익률에서는 코스피 대비 -31%, 동종업종 대비 -20%로 분기간 비교에서는 좋은 흐름은 아니었네요.

■ 한올바이오파마 투자자별 동향

한올바이오파마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외국인 지분율 변화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의 경우 외국인 지분율이 주가에 영향을 많이 주었는데요. 외국인의 투자 유입이 점차 늘어나며 주가 또한 안정을 찾고 상승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투자자별 동향을 보면 동기간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매량이 가장 큰 가운데 크게 많아지는 모습은 아니나 외국인 투자자들의 거래량이 증가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기관은 거래가 거의 없네요.

■ 한올바이오파마 주요 소식

2022년부터 많은 의약품의 특허 만료가 예정되어 있어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대요. 특히 아일리아, 오렌시아, 스텔라라 등의 의약품의 특허 만료가 가까워 짐에 따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들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올바이오파마 협력사인 하버바이오메드가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의 임상 3상 시험을 시작한 점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참고로 HL036은 안구염증과 건조증을 동시에 치료하도록 개발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HL036은 대웅제약과 함께 미국에서도 임상 시험이 진행 중인데요. 3분기에 후속 임상 3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