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폐기물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 순위와 주요 뉴스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4. 16.

■ 급증하는 폐기물량에 관련주 관심

현대 사회에서 생산과 소비는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이로 인해 폐기물 또한 많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최근 배달음식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방역 및 백신접종으로 인해 폐기물이 급증하면서 폐기물 관련주 또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폐기물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폐기물 관련 산업 주요 소식

새로운 산업이 발달하고 소비가 증가하게 되면 관련 폐기물 또한 증가하는데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물품으로는 마스크, 라텍스장갑, 항바이러스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이 본격화된 이후 하루 평균 2만명 정도가 접종을 하게 되면서 주사기, 백신보관병, 지혈거즈 등의 폐기물 또한 증가추세 입니다.

 

특히 외식이 줄고 배달음식이 증가하면서 관련 폐기물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1년전 대비 배달음식 매출이 78%나 증가하면서 포장 폐기물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장 보궐선거 후 서울, 부산 등 재건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건축페기물도 엄청나게 나오죠.

 

아직은 크게 이슈화 되진 않았지만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향후 폐배터리 처리에 대한 관련산업도 크게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수 결정으로 인해 폐기물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폐기물 관련주 연간 수익률 순위

폐기물 관련주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 리스트입니다. 주가 상승률에서는 매립시설과 폐기물처리 관련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제넨바이오와 건설페기물 처리사업을 영위하는 인선이엔티가 지난 1년간 111%나 급등하며 가장 좋은 수익률을 기록한 가운데 태영건설, 서한 등도 90% 이상 상승하며 좋은 모습입니다.

 

10종목에 대한 평균 수익률도 57%나 되는 등 관련주 자체가 좋은 흐름이네요. 앞으로 폐기물 관련 소식이 본격적으로 보도되면 더욱 좋은 흐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수혜주는(제염,해독제,수처리,육계 관련주)

■ 일본방사능오염수 연내 방출 일본 원자력방재담당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 수처리에 대해 바다에 방출해 희석시키는거 외에는 다른 방법이없다고해 논란이 된적이 있는데요.최근 보고에 따르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