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아난티 주가 골프장 영업이익율과 외인지분율 증가에 상승 흐름.

by 즐거운소식 2021. 4. 20.

■ 골프와 외국인이 반가운 아난티

아난티는 리조트 운영 및 골프장 레저관련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금강산아난티CC로 인해 대표적인 대북관련주, 여행주, 골프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과 스포츠 등의 제한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언택트가 용이한 골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골프장 수익률의 증가와 돌아온 외국인에 의해 주가가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은 아난티의 분기간 주가 수익률과 투자자별 순매매동향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아난티 주가 추세와 수익률

최근 아난티 주가는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와 매도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인데요. 최근 대북과의 껄끄러운 관계와 외국인 유출로 인해 분기간 주가 수익률에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에서도 동기간 코스닥 대비 -13.8%로 침체된 모습이나 최근 돌아온 외국인의 영향으로 주가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아난티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

아난티의 외국인 지분율과 주가 그리고 분기간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입니다. 최근 아난티의 주가는 외국인 지분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인데요. 위 그래프만 봐도 외국인 지분율의 증감과 주가의 흐름이 거의 비슷한 모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분기가 투자자별 매매 동향을 보면 2월말 외국인이 급격하게 빠지면서 개인투자자들 붙는 모습이었는데요. 이후 외국인 투자자들이 다시금 유입되면서 주가도 안정화 되는 모습입니다.

■ 아난티 최근 소식 정리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면서 리조트 부분에서는 사업의 어려움이 있지만 반대로 골프장이 호황인데요. 한국레저산업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골프장 전체  영업이익률이 역대 사상 최고치인 31%를 찍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언택드 스포츠로 다른 운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하며 해외여행이 어려워 지면서 20~30대들이 대거 골프장을 이용하게 되면서 수익률이 급상승하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백신접종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그동안 침체일변이었던 여행 관련주들에 대한 실적개선 기대감 또한 중가하고 있는데요. 실적이라는게 상대적이기 때문에 많이 빠진만큼 조금만 상승해도 시장에서는 크게 개선한 것으로 보기 때문에 그만큼 미래 기대값이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