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영진약품 주가 시노백관련주 소식과 기관외인 동시 매수에 강세.

by 즐거운소식 2021. 4. 27.

■ 영진약품 외국인 기관 동시 순매수

영진약품은 의약품 생산 및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바이오 제약 기업입니다. 한 분기간 지지부진한 하락 및 횡보를 보이던 영진약품은 최근 코로나 백신 관련 중국의 시노백, 시노팜에 대한 국내 도입 기대감과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순매수의 힘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진약품의 분기간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영진약품 관련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영진약품 분기간 주가 추세

영진약품 분기간 주가 추세와 상대 수익률입니다. 전반적으로 제약관련 업종의 주가가 코스피 대비 수익률에서 저조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영진약품의 경우 상대 수익률에서 코스피 대비 -10%의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반면 동종업종 대비해서는 약 3%대 정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지만 단기 상승의 여파로 상승률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 영진약품 투자자별 매매 동향

투자자별 분기간 순매매 동향입니다. 동 기간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외국인이 매수세가 꾸준하여 지분율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반면 빠르게 빠져 나갔던 개인투자자들이 최근 다시 돌아오면서 주가 또한 상승세를 타는 모습이며 특히 영진약품의 경우 주가가 기관과 개인의 투자 여부에 크게 영향을 받는 모습입니다.

■ 영진약품 최근 주요 소식

LSK글로벌이 중국 시노백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임상을 수행하고 있는데 영진약품의 최대주주인 KT&G가 LSK글로벌 지분의 23%를 보유하고 있어 시노백 관련주로 분류되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공매도가 감소세인 부분도 긍정적이네요.

 

하지만 코로나 여파로 해외 수출에 어려움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하락세를 보이는 등 타 제약업체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