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hts로 52주 신고가 종목 검색하는 방법(신저가 포함)

by 즐거운소식 2021. 5. 15.

■ hts로 52주 신고가 종목 검색하기

바둑에도 많은 명언이 있듯이 주식시장에도 꼭 기억해야할 가르침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소나기는 피해라와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라는 말을 항상 숙지하면서 투자를 하는데요.

 

이런 특징을 가진 대표적인 종목이 52주 신고가와 신저가 종목입니다. 뉴스에서도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은 참 많이 보도되곤하죠. 하지만 막상 종목만 별도로 검색하려고 하면 잘 모르겠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hts를 이용해서 52주 신고가와 신저가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아주 쉽습니다.

■ 주식시장 선택하기

먼저 hts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 종목검색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전략작성 창이 뜨는데요. 좌측에 있는 여러 항목중 대상지정 하위에 있는 시장구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시장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디폴트로 거래소와 코스닥이 설정되어 있으며 코스피 종목만을 원하실 경우 거래소만 체크해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 제외종목 설정하기

시장을 선택하셨다면 그 다음은 제외종목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대상지정 아래 제외종목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투자주의 종목에 대해서 체크가 다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제외를 하고 싶지 않는 항목은 체크를 삭제하면 됩니다. 저는 ETF나 ETN도 거래를 하기 때문에 위 이미지처럼 체크를 제거하고 검색하는 편입니다.

■ 52주 신고가/신저가 설정

이제 마지막 설정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좌측창 시세분석 아래 가격탭에서 연중/52주 신고가/신저가 경신을 더블클릭하시면 우측과 같이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기준봉은 종가로 두시고 신고가 경신으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검색기준 시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0봉전이 마지막 거래일 기준입니다. 오늘 거래가 이루어졌다면 0봉이 오늘이겠죠.

■ 종목검색 전략 결과

이렇게 간단한 세팅을 완료하고 확인을 누르면 당일기준 1봉이내에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대비를 눌러서 상승률 순위로 소팅할 수도 있고 다른 기준으로도 가능합니다.

 

검색결과 우측편에 있는 공구모양을 클릭하시면 엑셀로도 다운로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52주 신저가 검색과 검색기간 변경

52주 신저가 종목검색도 동일한데요. 전략창의 조건을 더블클릭해 신고가를 신저가로 변경만 해주면됩니다. 여기서 하루가 아니라 기간을 변경해 7일 동안에 한번이라도 경신한 종목을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검색범위를 7봉으로 바꿔주면 되니 기억하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종목검색 및 나만의 전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자료들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저평가 우량주 10선 주요 조건 정리(ROE,적정주가,기업가치 등)

■ 저평가 우량주를 발굴한다는 것.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나 단기 이슈에 중점을 두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평가되어 있는 종목을 발굴해 장기 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