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사이코패스 테스트 혹시 나도(소시오패스,스트레스 포함)

by 즐거운소식 2021. 6. 21.

■ 사이코패스란.

요즘 뉴스를 보면 범죄자에게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실 수 있는데요. 사이코패스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의 권리를 철저하게 무시하는 반사회적 성격장애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소시오패스와 가장 큰 차이점은 사이코패스는 잘못에 대한 공감과 자각은 하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철저하게 무시한다는 점이죠.

 

의외로 내주의에 평범해 보이는 사람은 물론 자각을 못할뿐 나자신도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죠. 오늘은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하는 방법과 내가 정상적인 사람에 비해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이코패스 테스트 외에도 다양한 테스트가 있으니깐 함께 해보시면 유익할 거에요.

■ 사이코패스 테스트 하는 방법.

IDR Labs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할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영문사이트지만 테스트를 선택 후 상단에 있는 태극기를 선택하면 한글로 변환되어 쉽게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문항은 총 27개로 아주 평이한 수준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같은 문항을 약간씩 표현을 바꿔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솔직하게 테스트하는지를 보기위한거겠죠.

 

테스트를 하거나 결과를 보기위해서 별도의 가입이 없어 편리해요. 다른 사이트의 경우 힘들게 테스트하고 나서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회원가입해야한다고 해서 짜증낸적이 여러번 있죠.

■ 나의 테스트 결과는.

가볍게 생각나는데로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한 3분정도 걸린것 같네요. 테스트 결과는 4분면 차트를 이용해 나의 상태를 인구 평균과 비교해서 나타내 주는데요. 녹색점이 인구평균이고 빨간색 점이 나의 상태에요.

 

저는 아슬아슬했네요. 50%에 근접하게 충동적 성향이 있다고 나오면서 약간만 더갔으면 소시오나 사이코일뻔 했어요. IDRLabs테스트에서 여러 종류의 사이코패스 테스트가 있으니 다른것도 해보시면 좋을거에요.

■ 그외 다양한 테스트.

IDRlabs에서는 사이코패스 외에도 스트레스, 소시오패스, IQ, EQ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를 해볼수가 있어요. 방법은 위와 동일하면서 간단하기 때문에 심심할때 한번 해보시면 재미있을 거에요.

 

특히 IQ테스트는 한글도 지원되면서 문항도 16개로 많지 않아 하기 편했는데요. 최종결과로 IQ지수 뿐만아니라 내가 세계 인구의 몇%에 해당되는지도 알 수 있어 재미로 보는거긴 하지만 유용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