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 일정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기한은.

by 즐거운소식 2021. 6. 22.

■ 분기별 기업실적 발표 기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관련 다양한 호재와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는데요. 기업의 투자정보와 수주 등 주가에 반영되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역시 머니머니해도 기업 실적만큼 중요한건 없죠.

 

기업 분기별 실적발표 기한은 분기 마감일로 부터 45일 이내로 발표해야하며 1분기 실적은 5월 중순, 2분기는 8월 중순 전까지는 발표가 된다고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일을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적발표 외에도 예상잠정실적 발표일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인베스팅닷컴 조회방법.

분기별 기업실적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투자자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 인베스팅닷컴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사이트 상단에 있는 도구모음으로 들어가셔서 실적발표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이후 기간만 설정하시면 간단하게 실적발표 예상일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그냥 검색을 누르면 미국이나 일본 등 다른 나라의 기업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우상측에 있는 필터를 클릭해 한국을 제외한 나머지 나라의 체크표시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이때 분기마감 직후의 일정은 비교적 정확하나 뒤에 발표되는 기업들의 일정은 바뀔가능성이 높으니 하반기로 갈수록 자주 재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HTS시스템 Fn가이드 조회방법.

Fn가이드에서도 실적발표일과 잠정실적발표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FnGuid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검색이 가능했지만 최근 무료서비스가 중단되면서 HTS시스템으로 들어가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이용중인 HTS시스템 검색창에서 FnGuide로 검색하시거나 재무정보로 들어가셔서 Fn가이드를 선택하시면  위에 있는 첫이미지와 같이 재무관련 자료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상단에 있는 FnGuide버튼을 클릭하시면 별도의 사이트가 나타나죠.

 

새로뜬 창상단에 있는 실적속보로 최근 실적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아니면 캘린더탭에서 월별로 검색하셔서 잠정실적과 경영실적을 발표하는 기업을 확인하실 수도 있어요.

■ 전자공시시스템 조회방법.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인 다트를 이용해 실적발표일정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다트에서는 전체 일정으로 확인하기 보다는 검색하기를 원하는 개별 종목으로 검색을 하셔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빠르고 또 정확하게 기업관련 공시를 해주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꼭 확인해야하는 사이트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