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매도 상위주 추가)

by 즐거운소식 2021. 6. 29.

■ 2분기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주식시장에는 3개의 큰손이 있는데. 바로 기관, 연기금, 외국인이죠. 이들은 거래량과 대금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들의 매수매도 움직임에 주식시장이 크게 반응하곤 합니다.

 

오늘은 2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순위를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나눠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매도 상위주 순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거래 금액기준 순입니다.

 

참고로 주식시장 투자자분류 중 기타 외국인은 국내에 6개월 이상 거주해 주식시장 등록이 면제된 사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외국인 개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 2분기 코스피시장 외국인 매수종목.

2분기간 코스피시장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의 종목 리스트며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순매수 금액 1위 종목은  원자재 관련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고려아연입니다. 2분기간 큰폭의 상승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분기말에 하락하는 모습이 조금 아쉽네요. 2위는 기아차입니다.

 

원자재, 철강, 전기차, 수소 관련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POSCO는 1분기 1위에서 4위로 조금 내려간 모습입니다. 기아차와 함께 현대차도 5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 2분기 코스닥시장 외국인 매수종목.

2분기간 코스닥시장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의 종목 리스트며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순매수 금액 1위 종목은  관련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에스엠입니다. 2분기 매우 뜨거운 종목인데요. 5월 이후 상승세가 무섭네요. 2위는 코로나 이후 실적이 급성장 하고 있는 GS홈쇼핑입니다.

 

진단키트로 유명한 씨젠은 2분기 등락폭이 매우 컸는데요. 공매도가 크게 증가한게 발목을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로나 이후 언택트 스포츠인 골프로 수혜를 받고 있는 크리스에프앤씨가 4위, 엔터주 CJ ENM이 5위를 차지한 모습입니다.

■ 2분기 외국인 매도 상위주 정리.

2분기 외국인 매도 상위주 리스트도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2분기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 매도금액 상위 5종목으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카카오, LG화학입니다. 이중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LG화학은 확실이 2분기 그리 수익률이 좋지 못하네요.

 

코스닥 시장 기준으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씨젠, 에스엠, 원익IPS, 에코프로비엠이 동분기간 외국인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입니다. 에스엠은 6월들어 주가 상승세가 무시무시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