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7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우대조건 받는 방법(크래프톤 연기 참고)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6. 27.

■ 7월 공모주 주요 산업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7월은  바이오, 메타버스, AI, E커머셜, 고령화관련 바이오 등 요즘 가장 핫한 분야 위주의 모습이네요.

 

오늘을 7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청약 우대조건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7월 공모주 청약일정 리스트입니다. 7월에는 코스닥 종목이 7개, 코스피 종목 2개가 예정되어있네요.

 

7월 상반기에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비고와 체외진단기 전문 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 그리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고령화 질환을 연구 개발하는  큐라클의 공모주 청약이 잡혀있습니다. 이번 IPO 최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은 14일에서 15일로 일정이 잡혀있었으나 공모가 거품논란으로 금감원에서 제동을 걸어 21일과 22일로 연기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 맥스트, 브레인즈컴퍼니, 에브리봇, 플래티어, 딥노이드 등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산업분야 종목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ㅅ브니다.

 

참고로 최근 공모주들은 상장첫날이 가장 수익률이 좋은 경향을 보이고 있으니 기억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공모주청약 우대조건 받기.

공모주청약 우대조건을 받게되면 일반고객에 비해 청약한도가 200~300%가 높아집니다.이런 우대조건을받기위한 자격은 증권사마다 다른데요.대표적인 조건으로는 거래실적에 따른 특정등급이상의 고객 우대,계좌잔고금액에 따른 우대,  당사 퇴직연금 가입고객, 펀드가입고객 등이 있습니다.

 

거래실적과 잔고, 그리고 장기간 돈을 넣어 두어야하는 연금형상품이나 펀드에가입한 고객이 우대조건을 받을수 있는거죠. 이런 우대조건은 증권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주간사를 많이 하는 증권사에 미리 거래를 많이해 우대자격을 받는 것도 청약을 좀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상세조건은 각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