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기관과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별 정리.

by 즐거운소식 2021. 7. 1.

■ 2분기 기관연기금 순매수 상위주.

주식시장에는 3개의 큰손 중 지난 시간 외국인에 이어 이번에는 기관과 연기금의 순매수 상위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들은 거래량과 대금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들의 매수매도 움직임에 주식시장이 크게 반응하곤 합니다.

 

오늘은 2분기간 기관과 연기금의 순매수 상위종목 순위를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나눠 각각 50위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특히 기관과 연기금 모두에게 순매수 상위권의 종목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죠. 순위는 거래 금액순입니다.

■ 기관/연기금 코스피 순매수 상위주.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과 연기금의 주식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 리스트 입니다. 각각 10위권은 노란색을 표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기관과 연기금 모두에게서 가장 많은 순매수를 기록했으며 기아차와 SK아이테크놀로지 모두 10위권안에 드는 등 2분기간 강하게 매수한 경향을 보이네요.

 

10위권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S-OIL, 현대차, 호텔신라도 2분기간 많이 매수된 종목이었습니다.

■ 기관/연기금 코스닥 순매수 상위주.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과 연기금의 주식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 리스트 입니다. 각각 10위권은 노란색을 표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순매수 10위권 내에 기관과 연기금의 종목이 많이 곂치는데요.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스엠, CJ ENT, JYP ENT, 메디독스, 천보 등 엔터주와 제약주가 많이 매수되었다는 걸 알수 있고 특히 기관과 연기금 순매수 상위 10위권 내에 무려 6개가 동일한 종목인게 눈에 띄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