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거래량 상위주 조회하는 2가지 방법과 필드 옵션 추가법.

by 즐거운소식 2021. 7. 6.

■ 거래량 상위주 검색방법 2가지.

주식일 투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의 분석이 필요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자료는 머니머니해도 거래량일 겁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건 그 만큼 주가가 상승상 확률이 높고, 만약 거래량이 높은 종목의 주가가 횡보하고 있다면 방향이 꺽이는 순간에 크게 오르거나 내리게 되지요.

 

그 만큼 거래량은 주식투자에 있어어 무엇보다 주요한 지표인데요. 오늘은 거래량 상위주를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 2가지와 HTS에서 필드편집을 통해 개별 항목 거래량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단순 거래량의 경우 주가가 낮은 종목이 많은 경우가 많아 거래대금과 함께 보시는게 좋습니다.

■ 인베스팅으로 최다 거래량 조회.

인베스팅닷컴은 주식 투자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용하는 데이터 분석기반 주식정보 사이트인데요. 사이트 상단에 있는 시장탭에서 주식을 선택 후 최다거래를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거래량 상위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검색하면 가격 기준으로 정렬이 되기 때문에 거래량탭을 클릭하셔서 다시 정렬해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보실 수 있어요. 단점은 코스피나 코스닥으로 시장구분이 안된다는 점이죠.

■ HTS를 이용해서 거래량 조회.

이번엔 HTS를 이용해서 거래량 상위주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크레온 기준이나 용어만 약간 다를뿐 다른 HTS와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전체 매뉴맵을 보시면 중간쯤에 등락현황이 보이는데요. 등락현황 하위에 있는 거래량/ 거래대금 상위 종목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체 시장보기, 거래소(코스피), 코스닥 등 시장구분이 가능하고 거래량 외에도 거래대금 등으로 정렬이 쉽게 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데이터를 찾아 보시기에 유용합니다.

■ 종목검색 옵션 설정 거래량 조회.

종목검색을 하시거나 전략을 작성해 종목을 걸러내실때 보면 상세 데이터에 거래량 등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땐 우측에 있는 편집에 들어가셔서 필드편집을 해주셔야 합니다.

 

필드편집을 선택 후 항목명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후 우측으로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상세 데이터에 거래량이 나오고 만약 원하는 항목이 뒤에 배치되서 보이지 않는다면 상하 화살표를 클릭해 순서를 바꾸시면 간단하게 편집이 되니 참고하세요.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기간설정 검색하는 방법 2가지.

■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검색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오늘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