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매매현황 조회하는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1. 7. 8.

■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현황.

주식투자 할때 기업 실적이나 호재 등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 눈이 시뻘게 지도록 폭풍 검색을 하는데요. 결국 가장 중요한건 내가 사려는 종목의 주가가 얼마나 오르냐겠죠. 그런점에서 등락률 상위업종은 가장 중요한 정보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HTS를 이용해서 시장별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매매현황과 거래대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시장별 등락률 상위업종 조회.

HTS를 이용해서 등락률 상위업종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체메뉴에서 업종지수 항목중 전업종 지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시장이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장을 선택하시면 되고 등락률항목을 클릭하면 상위업종과 하위업종으로 재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또 우측에 보이는 시장지도를 클릭하면 위에 녹색과 빨간색으로 구성된 특이한 지도를 보실 수 있는데요. 어떤 업종이 핫한지 한눈에 알 수가 있어요. 빨간색이 많은 업종이 상승 종목이 많은 업종이며 네모난 칸을 클릭하면 그 종목의 상승률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업종별 투자자 매매현황 조회.

지금까지 등락률 상위업종을 알아봤다면 이제 업종별로 어떤 투자자가 매고 팔았는지 매매현황도 알아봐야겠죠. 전체메뉴에서 시장정보 하위 업종별 투자자 매매현황을 클릭하시면 쉽게 투자자별 매매현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특히 날짜별로 조회가 가능한게 장점이며 편집을 클릭해서 원하는 투자자 데이터만 설정이 가능하며 업종별 시가와 종가 그리고 거래대금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옵션을 변경해서 시가와 고가 그리고 거래대금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수정을 해놓은 상태죠.

 

거래량 상위주 조회하는 2가지 방법과 필드 옵션 추가법.

■ 거래량 상위주 검색방법 2가지. 주식일 투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의 분석이 필요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자료는 머니머니해도 거래량일 겁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건 그 만큼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