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거래대금 상위주 조회방법 3가지 장점(한국거래소,HTS 등)

by 즐거운소식 2021. 8. 25.

■ 거래대금 상위주 조회방법 3가지

매수할 주식 종목을 선택할 때 가장 관심있게 봐야할 항목중에는 주가, 20일선 이동평균선, 보조지표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그 종목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좀더 정밀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량의 경우 가격이 싼 종목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거래량 보다는 거래대금을 중심으로 분석하는 게 더 정확한데요. 오늘은 KRX, HTS,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거래대금 상위주를 조회하는 방법과 각 사이트별 장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한국거래소 정보테이터 시스템  조회

한국거래소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각종 자료는 정보데이터시스템으로 분리되었는데요. 먼저 한국거래소(KRX) 상단 정보데이터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좌측 전종목 시세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시장과 날짜를 선택후 우측편 거래대금을 클릭하면 상위순으로 정렬되어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KRX의 장점으로는 종목코드와 거래량,등략률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특히 날짜를 지정할 수 있어서 유용하죠.

■ HTS를 이용하여 조회하는 방법

HTS시스템에서도 등락현황을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장 시작 전과 장 종료 후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죠.

 

방법은 간단해서 전체메뉴검색에서 등락현황을 찾은 후 거래대금/거래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때 원하는 시장과 현재장 혹은 장전후를 선택하시면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 이용 상위주 조회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검색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단점은 당일 기준 거래대금과 등락률만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데이터값을 보기위한 필터가 없어 간편한 만큼 이용하는데 제약이 많습니다.

 

그래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편리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이용하시기에는 가장 쉽죠.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 일정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기한은.

■ 분기별 기업실적 발표 기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관련 다양한 호재와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는데요. 기업의 투자정보와 수주 등 주가에 반영되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역시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