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블루칩,옐로칩,업종대표주)

by 즐거운소식 2021. 8. 30.

■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

안전하고 중장기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우량주식 만큼 매력적인 종목은 없는데요. 대표적인 우량주의 종류로는 블루칩과 옐로칩 그리고 업종별 대표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우량주들은 자주 변경되지는 않지만 주기적으로 확인 및 업데이트를 해서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단발성 종목리스트가 아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블루칩과 옐로칩 종목

블루칩이란 일반적으로 재무구조가 좋고 꾸준하게 수익이 발생하며 업종을 대표해 일반적으로 말하는 우량주를 의미하며 옐로칩은 블루칩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지만 재무구조가 탄탄한 업종을 말합니다. 블루칩에 비해 주가가 낮은 편이라 향후 상승여력이 높은 종목이라 할 수 있죠.

 

블루칩과 옐로칩을 검색하는 방법은 FnGuide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랭킹분석의 업종별 순위를 선택 후 기준 카테고리에서 선택하여 조회를 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우량 업종 대표주 검색

업종 대표주는 말그대로 업종별 대표주를 모아놓은 리스트 인데요. 자산, 자본금, 수익성 등에서 업종을 대표하는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냥 봐도 많이 알려져 있는 종목들이며 앞선 블루칩과 옐로칩의 종목과 중복되는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FnGuide를 이용하면 쉽게 우량주식 10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사이트가 유료화되어서 hts를 이용하여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로 알려 드릴게요.

■ FnGuide 무료 이용 방법

주식 관련 정보사이트 FnGuide가 이전에는 무료였는데 최근 유료화 되면서 현재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접속하면 자료를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Hts시스템에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Hts시스템에 접속한 후 전체메뉴에서 재무정보 하단의 기업분석(FnGuide)를 선택하시면 기업 요약정보가 나오는데 이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에 들어가져서 우량주식 등 다양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 일정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기한은.

■ 분기별 기업실적 발표 기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관련 다양한 호재와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는데요. 기업의 투자정보와 수주 등 주가에 반영되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역시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