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지급 모델과 지자체별 총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2. 5. 8.

■정부 및 지자체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교통수단이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국가 및 지자체별로 다양한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오토바이 중 중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이 지급되는 모델과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모델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모델을 조회하는 방법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이트 상단에 있는 구매 및 지원 아래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탭이 보이시죠. 저걸 클릭하면 됩니다.

 

2.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제조사 및 모델 확인

그럼 위와 같이 전기승용, 전기화물, 전기승합, 전기이륜차, 전기굴착기 등 차종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뀌는데요. 여기서 전기이륜차를 클릭 후 원하는 제조사를 선택해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각 제조사별로 보조금이 지원되는 전기 오토바이 모델과 구매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아래화살표를 클릭하면 약 40여개의 제조사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제조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모델별 주행거리, 속도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구매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죠.

전기이륜차탭에서 제조사를 변경해서 검색하다보면 위와 같이 전기 오토 바이 외에도 전기삼륜차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물론이고 전기화물차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죠. 예상외로 전기화물차의 종류가 아주 많네요. 메이커도 15개나 되고 우리에게 익숙한 봉고3, 포터2 등 전기화물차도 보이네요.

3. 지자체별 연락처와 총 보조금 확인

지금까지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지원 모델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차나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은 각 지자체별로 접수와 지원을 하기 때문에 각 지자체별 담당부서 연락처와 합산 보조금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자체 연락처와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을 확인하는 방법은 사이트 상단 구매 및 지원탭 아래에 있는 구매보조금 지급현황 확인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 중간쯤에 있는 지자체 연락처와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 버튼이 보이시죠.

지자체 연락처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각 지역별 부서와 연락처 그리고 기타 참고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전기차종 보조금의 경우 지자체별로 지원 차량대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기 오토바이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각 지자체 부서에 연락하셔서 보조금 잔여 대수와 신청절차를 문의하시고 진행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자체 자종별 보조금 버튼을 클릭한 화면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시도별로 국비와 지방비를 합산 보조금표 테이블이 나타나는데요.

 

전기차 모델별로 확인하기위해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지역별 보조금을 지급하는 모델과 국비 지방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승용 전기차와 초소형 전기차만 나오는 게 조금 단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