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mmda 파킹통장 금리비교 간단하게 하는 방법(종류와 개설포함)

by 즐거운소식 2022. 5. 14.

■ mmda 파킹통장 이란

우리가 흔히 파킹통장이라고 부르는 mmda(money market deposit account)는 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 에금으로 금액에 제한 없이 통장을 개설할 수 있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일반통장에 비해 금리가 높은 은행상품인데요.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 대상에 포함됩니다.

 

소비자가 은행에 맡긴 자금을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얻은 이익을 이자로 지급하면서도 자유입출금이 가능한 구조라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하는 목돈을 잠시 굴리기에 좋아 금융상품이죠. 오늘은 mmda 파킹통장의 종류와 금리비교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mmda 파킹통장 종류와 개설

mmda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에는 크게 일반 은행의 영업점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개설하는 저축성통장과 저축은행, 인터넷은행에서 출시한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에 개설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같은 mmda라도 일반은해에 비해 저축은행의 mmda가 금리가 높은 편이며 사이다뱅크, 케이뱅크, 뱅뱅뱅보통예금과 같이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 개설할 결우 금리면에서 좀 더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앱으로 설치하면 초기 한도가 좀 낮은 편이죠.

■ 전국은행연합회 금리비교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자유입출금 통장을 선택해 하나씩 비교해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 일이 너무 많죠. 그래서 단순히 금리만 보신다면 먼저 소개한 스마트폰앱 mmda 위주로 금리를 비교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탭 하단에 있는 예금상품 금리비교를 선택합니다.

■ mmda파킹통장 금리비교

그럼 위 참고 이미지 처럼 예금, 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 맞춤상품검색 4가지 탭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예금금리를 선택한 후 개인 mmda를 클릭하고 가입방식 전체로 해서 검색하시면 파킹통장 금리비교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mda 검색결과 확인하기

검색 결과인데요. 기본적으로 은행과 상품명이 나오고 그다음 금리가 나오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금액별로 금리가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같은 예금상품이라도 저축금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시고요. 위 이미지에는 없는데 오른쪽 비고란의 보기를 클릭하시면 통장 개설에 따른 특이사항이나 조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도 있어요.

■ 그 외 다양한 정보 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은행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와 저축은행중앙회가 있습니다.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서는 저축, 펀드, 연금 등 대부분의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는 오른쪽 Quick Menu에 있는 금리보기로 쉽게 비교해 보실 수 있어요. 이용법은 직관적이고 매우 간단해서 클릭해서 보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2030대 청년 이자높은 적금통장 종류와 신청자격은(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최근들어 청년들을 위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우대 적금 통장들이 많이 생겼는데요.빨리 돈 모아서 집사고 결혼해서 가정을 이루라는 뜻 이겠죠. 오늘은 2030대청년들에게 좀더 많은 이자를 주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