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기름값 비교사이트와 어플 3가지(전기,수소차 충전소 추가)

by 즐거운소식 2021. 6. 25.

■ 국내유가추이와 기름값 비교.

세계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1년 가까이 하락하던 국제유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로 인해 국내 기름값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내릴땐 기존 재고때문에 못내린다면서 오를 땐 빠르게 반영된다는 느낌은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유가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한동안 외면 받던 기름값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휘발유, LPG, 경유 등 대표적인 기름값 비교사이트와 어플 3개를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또 마지막엔 전기,수소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요금표도 추가 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기름값 비교를 위한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죠.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실상 다른 어플이나 사이트도 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API와 데이타를 이용하여 좀더 이용하기 쉽게 가공한 것 뿐인데요.

 

기름값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상단 싼주유소찾기에서 지역별,도로별,경로별 중 원하는 검색 유형을 선택 후 현위치나 도로를 선택해 넣으시면 간단하게 검색됩니다.

 

상단 우측에 있는 불법행위공표도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위반유형이 주로 가짜석유취급인 경우가 많아 혹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에 문제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실 때 좋습니다. 의외로 이런 경우가 많네요.

■ 기름값 비교와 네비 오일나우.

오일나우는 오피넷의 API를 이용하여 주요소 기름값 비교와 네비게이션 기능을 합쳐놓은 어플인데요.

 

주변 기름값 비교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주유소의 가격을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비게이션 연동 기능이 있어 한번에 검색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죠.

■ 주유소가격비교 최저가 어플.

이름 부터가 주유소가격비교네요. 위 오일나우와 비슷하며 좀더 단순한 인터페이스와 검색 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런 어플들은 오피넷의 API와 데이타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슷하며 어플만다 조금씩 차별화를 주는 정도기 때문에 내 마음에 들고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전기수소차 충전소 조회.

휘발유와 경유 등 기름값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전기차 및 수소차에 대한 수요도 다시 증가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충전소가 많지 않아 항상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지역별 충전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저공해차통합누리집 홈페이지 첫화면에 있는 충전소 찾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충전소 위치 뿐만아니라 저공해차 보조금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마지막에는 정기차 충전요금표를 추가했는데요. 충전요금 인하혜택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겠네요. 요즘 전기생산비용이 자꾸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언제 요금이 인상될지 모를 일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