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방법과 복지급여금

by 즐거운소식 2022. 8. 7.

공무원만 가입할 수 있는 행정공제회에서는 공무원들의 자산 증식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무원들의 대표적인 재테크 방법인 한아름목돈과 퇴직급여와 함께 다양한 복지급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2. 행정공제회 퇴직급여 복리 장기저축

3. 복지급여 종류와 지급금액

1.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한아름목돈예탁은 행정공제회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예금 상품인데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억 원까지 예치가 가능하며 최대 연 3.2%의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5천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죠.

 

지급방식은 크게 만기지급식, 부가금지급식, 원리금지급식으로 나뉘며 부가금 지급식은 목돈을 일시에 납입하면 가입기간 중 매월 이자 지급 후 만기 시 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며 원리금지급식은 가입기간 중 매월 원금과 이자 합계액을 균등하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부분해지가 가능해 100만 원 단위로 최대 3회까지 가능하며 부분해지 후 예탁금이 최소 100만 원 이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가입방법은 행정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서면으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40으로 제출서류를 송부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로는 한아름목돈예탁 가입신청서, 통장사본,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등이 있습니다.

2. 행정공제회 퇴직급여 복리 장기저축

퇴직급여는 연복리가 적용되는 공무원 맞춤형 장기 저축 상품인데요. 1만 원부터 150만 원 범위 내에서 퇴직 시까지 1만 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세전 3.85%의 높은 금리가 장점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더해지는 변동금리 방식입니다.

 

세제혜택도 있어 납입기간과 금액에 따라 0%에서 3.62%까지 세율이 달라집니다. 단 1998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회원의 경우는 비과세가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3. 복지급여 종류와 지급금액

복지급여는 입원, 혼인, 출산, 사망 또는 재해발생 시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복지급여금 종류로는 요양급여금, 혼인급여금, 출산급여금, 가족사망급여금, 재해급여금, 사망급여금, 복지지원급여금 등이 있습니다.

 

요양급여금은 가입기간 1년 이후 요양기관에 7일 이상 입원했을 때 2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혼인급여금, 출산급여금, 가족사망급여금은 가입기간 1년 이후부터 20만 원이 지원됩니다.

 

재해급여금은 직계 존비속의 주택이 재해로 30% 이상 소유실 또는 파괴될 경우 1백만 원에서 4백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사망급여급은 일반회원이 재직 중 사망했을 경우 200만 원이 지원되며 순직 시에는 100% 가산 지급됩니다.

 

 

2030대 청년 이자높은 적금통장 종류와 신청자격은(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최근들어 청년들을 위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우대 적금 통장들이 많이 생겼는데요.빨리 돈 모아서 집사고 결혼해서 가정을 이루라는 뜻 이겠죠. 오늘은 2030대청년들에게 좀더 많은 이자를 주

pjy791009.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