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역과 지점별 차이 한눈에 비교하기.

by 즐거운소식 2022. 8. 1.

1. 새마을금고 예금 특징과 예금자보호

새마을금고나 신협 같은 상호금융은 조합단위 지역과 지점별로 금리가 다른 게 특징인데요. 같은 지역이라도 지점에 따라 금리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면 타 지점을 이용하는 게 좀 더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새마을금고는 조합단위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른 지역이라도 조합만 가입하면 예금이나 적금 모두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예금자보호준비금에 의해 1인당 5천만 원의 금액까지 보호가 되며 정기예금의 세금은 이자소득세 14%에 농어촌 특별세 1.4%입니다. 단 3천만 원까지는 이자소득세 14%를 면제받는 세금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타 금융 중복 X)

 

 

2.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역/지점 비교

새마을금고와 같은 상호금융은 지역과 지점에 따라 예금과 적금의 금리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같은 서울지역이라도 중구지점의 예금금리가 4%인데 비해 강남지점은 2.2%로 1%의 금리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변경되면 전체 지역의 금리가 변경되기는 하지만 각 지점별 금리 차이는 비슷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위 테이블을 참고하시면 지역과 지점별 차이점을 쉽게 비교하실 수 있을 거예요. 금리는 각 지점의 본점 기준입니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비교 테이블은 크게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대전,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광주,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제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하위 지역은 대표적인 시구군의 본점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게 얼마 안 떨어져 있는 지역이라도 지점에 따라 예금금리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왕왕 있기 때문에 미리 비교를 해보시고 가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 지점별 상세 예금금리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금리 확인 방법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예금금리를 확인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MG새마을금고 홈페이에 접속하신 후에 첫 화면 금융상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예금탭 아래에 정기예탁금이 보이는데요. 상호금융에서는 정기예금을 정기예탁금이라고 표현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상세설명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금리 항목 옆에 있는 금리보기 버튼을 선택해 원하는 지역과 지점을 설정하시면 해당 예금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특판예금 찾는 3가지 방법.

기준금리 인상기가 돌아오면서 시중은행도 빠르게 예금금리를 인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저축은행 외에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