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금강,영산강,낙동강,한강)

by 즐거운소식 2023. 7. 16.

[목차]

1. 장마 태풍과 홍수통제소

2. 금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3. 연산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4. 낙동강 한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5. 홍수 행동요령과 대피소 찾는 방법

 

1. 장마 태풍과 홍수통제소

6월 말부터 시작되는 장마와 태풍의 많은 강우량으로 발생하는 홍수피해를 조기에 모니터링하고 대책을 마련해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홍수통제소가 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등에 운영되고 있는데요.

 

특히 홍수통제소는 홍수로 강이 범람했을 때 위험한 다리, 지하차도나 강변도로 주변의 cc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위치 지도와 카메라를 실시간으로 링크해 놓아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금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금강홍수통제소 cctv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금강홍수통제소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홈페이지 상단 수문정보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왼쪽편에 하천수위동영상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 후 해당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왼쪽편에 상세 위치와 함께 cctv영상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천정보에서는 위치별로 홍수정보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영산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영산강홍수통제소 cctv를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수문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왼쪽 편에 주요지점 수위동영상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금강홍수통제소와 같이 지도에서 직접 플레이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지도위에 있는 지도명을 클릭하시면 cctv를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홍수탭에서 위치별 홍수특보 예상시각과 예상수위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낙동강 한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낙동강 한강홍수통제소 cctv를 보시기 위해서는 홍수통제소 홈페이지에 있는 수문탭을 클릭 후 왼쪽 편에 있는 주요지점 수위도영상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인 사용법은 금강, 영산강홍수통제소와 동일합니다.

 

5. 홍수 행동요령과 대피소 찾는 방법

홍수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는 홍수 예보 및 경보가 발동되는데요. 홍수 예경보 시 행동요령으로는 갑작스러운 홍수 발생시 높은 곳으로 최대한 빨리 피신하며, 비탈면이나 산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지역은 가급적 피합니다.

 

홍수 예상 시 전기차단기를 내리고 가스 밸브를 잠그며 차량 이동시 침수된 지역은 우회하거나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정된 대피소에 도착하면 반드시 도착사실을 알리고 통제에 따라 행동합니다.

 

가까운 재난 대피소를 쉽게 찾는 방법은 안전디딤돌앱을 설치하시거나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