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넥소 수소차 보조금 지자체별 정리(화성시,춘천시,성남시,광주광역시 등)

by 즐거운소식 2023. 7. 18.

[목차]

1.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 확인방법

2. 넥소 수소차 지자체 보조금 확인방법

3. 넥소 보조금 지자체별 지급현황과 신청

4. 수소차 충전소 찾기

1.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 확인방법

넥소 수소차 보조금 금액과 지원 잔여대수는 지자체 별로 따로 관리되기 때문에 넥소 수소차를 구매하기 전 지자체별 보조금 금액과 잔여대수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서 구매 및 지원탭을 클릭합니다.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 아래에 있는 수소차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넥소 국고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넥소 수소차 지자체별 보조금 확인방법

지자체별 넥소 수소차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매 및 지원탭 하단에 있는 구매보조금 지급현황 확인을 클릭 후 지급현황(수소차)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을 클릭해 원하는 지역의 승용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차종별로 국비와 지방비 보조금을 구분해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넥소 수소차 보조금은 지자체별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예를 들어 화성시와 성남시는 국비 2,250만 원에 지방비 1,250만 원 해서 수소차구매보조금이 3,500만 원이며 춘천시는 구비 2,250만 원에 지방비 1,200만 원 해서 3,450만 원이 지원됩니다.

 

광주광역시의 경우 국비는 2,250만 원으로 동일하지만 지방비가 1,000만 원이라 전체 보조금도 다른 지역에 비해 적은 편이죠. 올해 기준 지자체별로 가장 낮은 보조금은 3,250만 원이며 보조금이 가장 많은 지역은 여수시로 3,750만 원입니다.

3. 넥소 보조금 지자체별 지급현황과 신청

넥소 수소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하려는 지자체에 보조금이 남아 있어야 하는데요. 지자체별 지급현황은 위와 동일하게 구매 및 지원 아래에 있는 구매보조금 지급현황 확인 수소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지급현황(수소차) 탭 바로 아래에 있는 지자체 연락처 버튼을 클릭 후 해당하는 지역의 부서로 연락 후 보조금 잔액과 신청가능 여부를 문의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넥소 수소차 외에도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윙바디,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등 수소트럭과 수소버스 보조금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수소차 충전소 찾기

전기차 충전소에 비해 수소차 충전소가 매우 적기 때문에 쉽게 찾기가 어려운데요. 수소차 충전소를 쉽게 찾는 방법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첫 화면 아래에 있는 수소충전소 찾기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시도와 시군구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해당 지역의 수소 충전소 위치와 함께 사용가능 여부와 충전 금액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지급 모델과 지자체별 총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

■정부 및 지자체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교통수단이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국가 및 지자체별로 다양한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오토바이 중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