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특징(idrlabs,아이큐테스트so)

by 즐거운소식 2020. 12. 5.

■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내가 똑똑한지 아닌지 알아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아이큐 테스트 인데요.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는 검색해보면 굉장히 많고 또 테스트 까지는 진행 되는데 막상 결과를 확인하려고 하면 이것 저것 등록하라고 하고 사람 귀찮게 하는데요.

 

오늘은 가입할 필요 없이 쉽게 테스트와 결과를 확일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인 아이큐테스트so와 idrlabs의 문제유형과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두 사이트의 경우 출제 유형과 결과 방식이 완전히 달라서 미리 알아 두시면 유용해요.

■ 아이큐테스트so 특징

검색 사이트에서 무료아이큐테스트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는 아이큐테스트so는 IQ테스트, EQ테스트, 정신연력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MBTI성격유형무료검사는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큐테스트의 경우 두가지 유형이 있지만 문제 자체는 모두 도형과 패턴을 이용한 형식이라 약간 단조로운 느낌이 있으면 시험항목이 많은게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 아이큐테스트so 문제유형

위 이미지에서 알수 있듯이 모두 모형이나 패턴을 이용한 추론 형식의 문제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유형이 반복되다 보니 한참하다보면 약간 멍해지는 느낌이 있내요.

 

문제를 끝까지 완료하면 아이큐테스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지만 내 점수가 어느군에 속하는지 상위 몇%인지 등의 정보는 알려주지 않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무료로 할수 있는 사이트로는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 IDRlabs  테스트 사이트

이건 구글링 하다 발견한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인데요. IQ테스트 뿐만 아니라 EQ, 이상형, 해리포터유형, 도덕성 등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거의 모든 테스트를 할수 있고 바로 결과도 알려줍니다. 거기에 내가 상위 몇%인지도 알수 있어 정말 좋은 사이트 입니다.

 

단점은 영어사이트라는 건데요. 위 이미지에서 알수 있듯이 한글을 지원합니다. 테스트로 들어가면 국기가 있는데 태극기를 선택하면 한글로 테스트를 할수 있습니다.

■ IDRlabs  문제 유형

IDRlabs의 아이큐 테스트 문제유형은 암산, 패턴, 도형, 순서 등 다양한 문제로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습니다. 또 문제도 16개 정도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가 크게 어렵지도 않고 다양하면서 동일한 유형이 연속으로 나오지 않아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아요.

 

■ IDRlabs  사이트 장점

테스트를 완료하면 바로 결과를 알려주는데요. 나의 IQ점수 뿐만 아니라 상위 몇%를 그래프와 함께 알려주어 내가 평균보다 얼마나 높은지, 상위 몇%인지 등을 알수 있어 좋습니다.

 

테스트는 여러번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