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 놀이 종류와 장단점(도미노,젠가,비디오게임 등)

by 곰곰이 즐거운소식 2021. 1. 8.

■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 놀이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하다보니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할만한 놀이를 찾고 있는데요. 집에 있으면 대화도 많이하고 게임도 할것 같지만 막상 각자 핸드폰만 처다보거나 TV드라마만 보고 대화는 거의 없는게 현실가정의 모습이죠.

 

이렇게 멀어져만 가는 가족관계를 되돌리고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집콕 놀이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봐요.

■ 젠가 게임 대전

젠가는 고도의 집중력과 승부욕 그리고 떨지않는 손이 필요한데요. 나이가 들수록 손떨림이 심해지는 분들에게는 분리한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룰이 간단하고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집콕놀이로는 그만이죠. 단 대결구도로 가면 작은 움직임에도 가족간 싸움이 날 수 있는 민감한 게임입니다. 방해 공작도 많이 발생하지요.

■ 보드게임 놀이

보드게임 하면 유명한게 브루마블 게임일 텐데요. 주사위를 돌려 세계여행을 하면서 호텔도 사고 땅도 팔고 하면서 가족 여럿이 동시에 즐길수 있는 좋은 집콕 게임입니다.

 

하지만 생소한 보드게임의 경우 룰을 익혀야하기 때문에 초반에 흥미가 떨어질 수 있고 너무 오랜시간 하다보면 지치기 때문에 최대한 간단하게 룰을 조금 변형시키는게 좋습니다.

■ 도미노 게임

요즘은 많이 안보이지만 저희 어릴때만해도 엄청난 인기였죠. 멋진 모양을 만들고 특히 마지막 쓰러질때의 소리와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가족끼리 구획을 정해 놓고 하다보면 대화도 많이하게되고 단합심도 생기는데요.

 

문제는 실수로 다른 사람의 도미노를 쓰러트리거나 혼자 늦을때 많은 비판과 조롱을 감수해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 또한 즐거운 일이죠.

■ 콘솔 비디오 게임

불과 얼마전만 해도 WHO에서는 게임에 대한 중독성 때문에 금지하는 경향이 심했는데요. 지금은 오히려 권장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도 게임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스마트폰이나 PC게임이 아닌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콘솔 비디오게임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집콕 게임으로 추천합니다. 간단하고 자녀, 부모 모두 흥미를 느끼기 쉽고 특히 자녀와 함께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하다보면 관계 또한 빠르게 향상됩니다.

 

무엇보다도 가족과 함께할 예기가 많아지고 또 자녀가 부모를 찾게됩니다. 왜냐하면 게임을 하고 싶으니깐요.

 

이렇게 온 가족이 집에서 오랜시간 있을 기회가 또다시 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집에서 혼자 스마트폰만 하지마시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이런 가족게임하나 구해서 함께 해보는건 어떨까요.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