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기침 가래 빨리 멈추는 방법들 정리(음식,지압,예방법)

by 즐거운소식 2021. 1. 9.

■ 기침하면 사람취급 못받는 시대

요즘 누가 기침이라도 하게되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처다보고 근처에 사람이 없어지는 신기한 현상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재채기만 해도 사람취급도 못받는 시대에 살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참으려해도 참아지지 않는게 기침과 가래라서 이로인해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기침과 가래를 빨리 멈추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공유하려합니다. 음식, 운동, 지압, 예방법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기침 멈추는 음식과 먹는 방법

기침을 멈추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단호박, 결명자, 도라지 등이 있는데요. 차로 드시는 것도 좋고 특히 세가지를 환으로 만들어서 평소에 가지고 다니시다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환을 만드는 방법은 익힌 단호박, 볶은 결명자, 도라지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후 꿀을 넣어 섞어서 환으로 만드시면 가지고 다니기도 쉽고 먹기도 편합니다.

 

그외에도 기침에 좋은 음식은 만은데요. 배, 생강차, 은행, 더덕, 대추차, 무 등이 있으며 기침이 심할때 섭취하시면 빠르게 진정되는 효과도 큽니다.

■ 기침 멈추는 요령들

소금물로 입을 행구면 빠른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른 목에 수분을 공급하고 안좋은 세균들도 잡을수 있죠. 이때 물은 차가운물을 사용하지 마시고 따뜻한물로 소금물을 만들어서 입을 행구셔야합니다.

 

급할때는 카라멜이나 사탕등 단음식을 먹어서 입에 침이생기게 만드는것도 빠른 대처 방법인데요. 목에 수분이 공급되어 단시간에 기침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압도 좋은 방법인데요. 좌우 쇄골이 만나 안으로 쏙들어간 곳이 있는데 이 곳을 지혈해주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기침 멈추는 예방법

목이 건조해지면 기침을 하기가 쉬운데요. 항상 목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틈틈히 수분을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잘때도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머리쪽에 두면 기침 예방에 확실히 좋습니다.

 

또 호흡기를 보호하기위해 평소 마스크를 착용하고 큰소리로 말하거나 소리치는 것을 자제하고 특히 흡연자시면 금연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그리고 가급적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셔서 기도에 주는 부담감을 덜어주는 것도 중유합니다.

■ 가래 멈추는 방법들

가래를 멈추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은행, 귤, 생강차, 모과 등이 있으며 그냥 섭취하거나 차로된 제품을 구입해서 들고다니다가 가래가 심해지면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무즙도 좋은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평소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흡연을 피하시는게 중요하며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호흡기를 강화시키시는게 기침과 가래를 예방하는 좋은 생활 습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