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자격과 신청방법(만24세까지)

by 즐거운소식 2021. 1. 10.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제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제도란 경기도내에 거주하면서 대중이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들을 위해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거주기간에 상관없이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어려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부모님등이 대리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기도에 거주하시면서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지원범위는 경기도버스 이용실적과 30분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로 환승한 실적도 모두 지원해 줍니다.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 부터 23세 청소년으로, 만24세라도 12월31일 이전까지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본인 혹은 부모나 세대주 모두 신청이 가능가능하며 지원금은 청소년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로 지급되거나 대리인에게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만 13세 또는 휴대폰이 없거나 지역화폐app을 설치할 수 없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청소년은 대리인이 지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신청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본인 혹은 대리인으로 회원가입후 필요한 자료들을 등록하시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13세는 대리인 인증서로 가입을 해야하며 14세 이상부터는 본인 인증서로 인증받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 등록서류와 지원금액

신청시 몇가지만 등록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본인 혹은 대리인의 은행인증서, 교통카드번호, 지역화폐 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만 13세거나 휴대폰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대리인 지역화페로 신청하시면됩니다.

 

지원금액은 반기별 6만원씩 대중교통 실사용액의 100%가 지원되며 연간 12만원이기 때문에 상반기에 이용금액이 적더라도 하반기에 많으면 6만원이 넘더라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청소년이 가정에 있다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혜택을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