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고백하는 법(마음가짐,타이밍,장소,멘탈관리 까지)

by 즐거운소식 2021. 4. 29.

■ 고백하는 법과 성공확률

드라마를 보면 정말 멋진 남자주인공인 드라마 대사(?) 같은 멋진 멘트로 고백하고 여기에 감동한 상대방이 승낙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사실 고백의 성공확률은 고백하는법 자체가 아니라 고백하기 전의 이미지와 느낌 그리고 상호관계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며, 요즘은 일명 썸을 타는 중 상대방과 좀더 가깝게 지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게 고백이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고백하는 법 자체보다는 어느 장소와 타이밍에 고백을 해야 성공확률이 높은지와 설사 퇴짜를 맞더라도 크게 정신적 타격을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고백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

첫눈에 반해서 갑자기 고백하는 용기남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는 고백하기전 상대방과 어느 정도 접촉이 있거나 만남이 있을 경우가 많은데요.

 

첫 만남 이후 썸을 타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너무 길어지면 상대방이 지치거나 호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5회에는 고백 하시는걸 추천하니다. 이때 고백이라고 생각하면 스스로 너무 부담스러우니 그냥 가볍게 던져본다라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내 마음이 상대방에게 너무 빠져들기 전에 하는게 좋은데요. 고백을 빨리하는게 유리한 이유가 있죠.

■ 퇴짜에도 정신 승리를

이성과의 사귐에서 먼저 빠진 사람이 무조건 불리하기 때문인데요. 너무 깊은 감정에 사로잡히게 되면 고백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 커지고 특히 차였을 때의 두려움 때문에 고백도 어렵고 퇴짜 당했을 때 피해 복구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반응을 살짝보고 나에 대한 느낌 표현이 나쁘지 않다면 그냥 고백해버리는게 좋습니다. 멘트 이런건 중요하지 않아요.

 

어짜피 본인의 외모와 느낌 그리고 조건 등 여러가지가 상대방 속에서 무의식 고려되어 결과는 결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느낌 좋다 싶으면 그냥 고백해버리고 차여도 세상은 넓고 만남도 많다라고 훌훌 털어버리고 다시 시작하시는게 다음을 위해서 훨씬 유리합니다. 너무 깊게 빠진상태에서 차이면 멘탈나가고 미래가 없어요.

■ 성공확률 높은 장소와 타이밍

전통적으로 고백하기 좋은 장소로는 레스토랑, 야경이 좋은 언덕, 여행지 등이 있으며 놀이공원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저녁에 불꽃놀이라도 하면 금상첨화죠.

 

하지만 이런 장소는 억지로 타이밍을 잡거나 예약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상대방을 배웅할 때 집 근처에 조용한 장소에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집 근처 교회 계단에서 이야기하다가 고백했죠. 상대방이 나랑 대화하면서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 그때가 바로 최고의 고백 타이밍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