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국내 업종별 대장주 정리(건설주,수소관련주,메타버스,2차전지 등)

by 즐거운소식 2021. 9. 7.

■ 국내 업종별 대장주 정리 리스트

전문분들이나 주식투자 초보자 모두에게 가장 선호되는 주식 종목은 우량주일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국내 대표 업종별 대장주를 매출액 기준으로 1위부터 5위까지 정리한 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건설주,수소관련주,메타버스,2차전지,5G,전기차수소차,신재생에너지 대장주 등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관심받고 있는 업종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 새로운 시장 전기차, 드론, 게임.

리스트 항목 1번과 2번은 전기차, 드론, 게임, 철강금속, 조선운송, 화학, 건설기계, 유통, 자동차 대장주를 중심으로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조석,화학,자동차 등 전통적인 업종과 전기차, 드론 등 새롭게 떠오르는 업종을 함께 정리했구요. 고배당주는 업종분류는 아니지만 배당주종목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 별도로 추가했습니다.

■ 핫한 메타버스, 2차전지수소,에너지.

리스트 3번부터 5번까지는 메타버스, 수소, 2차전지, 우주항공, 웹툰미디어 등 요즘 가장 핫한 업종의 대장주 위주로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동일하게 매출액 기준이구요. 리스트에 빨간색 숫자는 마이너스를 의미하며 하나의 기업이 여러업종에 종사하는 경우가 있어 리스트내에서 종목이 겹치는 경우가 더러있으니 참고하세요. 시장구분에서 유는 코스피시장, 코는 코스닥시장의 종목을 의미합니다.

■ 우량종목 종류와 검색방법.

우량종목에는 업종을 대표하는 대장주와 함께 블루칩, 옐로칩, 고배당주 등 다양하게 분류가 되는데요. 이전 포스팅한 우량주식 10종목 검색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검색사이트와 검색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으니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다음에는 테마별로 구분해서 대장주를 정리한 리스트 공유하도록 할게요.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블루칩,옐로칩,업종대표주)

■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 안전하고 중장기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우량주식 만큼 매력적인 종목은 없는데요. 대표적인 우량주의 종류로는 블루칩과 옐로칩 그리고 업종별 대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