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일상이야기

첫데이트 코스 쉽게 짜는 방법(공연,행사,음식,디저트)

by 즐거운소식 2022. 5. 23.

[목차]

1. 첫 데이트 코스 짜는 순서와 이동 거리

2. 가까운 공연, 행사, 축제 찾기

3. 얇은 지갑에는 대학로 공연이 적격

4. 실패하지 않는 맛집 웨이팅을 조심하자

5. 요즘은 디저트도 필수 코스

6. 마지막은 다음을 위한 로맨틱한 분위기

 

■ 첫데이트 코스 짜는 순서와 이동 거리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에 있어서 첫 데이트만큼 설레면서도 걱정이 되는 이벤트도 없는데요. 사랑함에 있어서 꼭 데이트 코스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첫 데이트로 첫 단추를 잘 꿴다면 관계가 더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겠죠.

 

놀이동산이나 유명 관장지 등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데이트 장소가 아니라면 장소와 장소 간 이동거리 그리고 번화한 정도 등이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첫 데이트를 위한 코스를 쉽게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연, 축제, 음식, 디저트 등 이 포스팅을 보시면 코스 짜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 가까운 공연, 행사 축제 찾기

먼저 가까운 지역 혹은 첫 데이트를 하기 원하는 지역의 공연/행사/전시 등을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상단 서비스에 보면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라는 찾기/안내 서비스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조금 밑에 분만실 보유병원 검색이라는 파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 병원/약국, 돌봄, 관공서 등과 함께 여가문화 버튼과 지도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여가문화를 선택합니다.

여가문화를 선택한 상태에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한 후 진행 중 혹은 진행 예정을 클릭하고 공연/행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바로 아래쪽에 현재 진행 중인 공연이나 축제, 행사 목록이 한 번에 조회되어 나옵니다. 

 

관심 있는 이벤트를 클릭하면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고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장소, 기간, 일정, 연락처 등 자세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지도로 표시되기 때문에 다음 장소로 이동할 코스도 쉽게 선택할 수 있죠.

 

걸어서 다음 장소로 이동할 경우는 가급적 멀지 않은 위치를 선택하되 가는 길도 좀 볼 것이 있는 라인으로 선택하는 게 대화거리도 생기고 어색하지 않아 좋습니다.

■ 얇은 지갑에는 대학로 공연이 적격

좀 더 밝고 활기차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기 좋은 첫 데이트 코스로는 대학로 공연 만한 게 없는데요. 특히 지갑이 두둑하지 않고 얇은 경우 더욱 빛을 발하죠. 주변에 먹거리나 맛집도 많아 코스 짜기도 좋고요.

 

대학로 공연을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다음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앤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앤서를 별도로 찾는 건 아니고요. 다음에서 대학로 공연으로 검색하면 바로 위와 같이 대학로 공연명과 일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공연명을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돼서 상세한 공연 내용도 알 수 있죠. 조회방법은 기간과 장르 그리고 지역면 설정하면 됩니다.

■ 실패하지 않는 맛집 웨이팅을 조심

첫 만남에서 식사는 정말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자 마음을 쉽게 여는 방법인데요. 사람이 배가 부르면 만족감이 생기고 그로 인해 상대에 대한 경계심은 내려가고 호감도는 올라가게 되죠.

 

앞에서 공연, 축제, 행사 등 메인 장소를 선택했다면 그 지역에서 가까운 맛집을 찾아 함께 맛보는 것도 아주 좋은 데이트 코스입니다. 요즘은 맛집을 찾아주는 앱이 많아서 그중 마음에 드는 것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방송에 나온 맛집을 찾는 다면 망고플레이트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해당 찾을 수 있어요. 망고플레이트 검색 창에 방송명과 지역을 넣어서 검색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생활의달인,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 강남 이렇게 넣어서 검색하시면 해당 음식점과 함께 지도도 함께 표시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렇게 유명한 맛집의 경우 대기줄이 어마어마할 수 있어요. 웨이팅이 길어지면 서로 힘들 수 있고 특히 상대가 구두를 신었다면 정말 최악이기 때문에 최소한 인접한 3개의 식당의 연락처는 미리 알아두셔서 가기 전에 상황을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 요즘은 디저트도 필수 코스

디저트도 첫 데이트 코스에서는 빠질 수 없는 장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밥은 안 먹어도 디저트는 먹는다는 분들이 많으니깐요. 특히 비주얼 맛집 디저트는 맛도 맛이지만 그 화려한 비주얼이 눈을 끌게 되고 사진을 찍게 되는 충동을 억누를 수 없죠.

 

디저트는 맛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비주얼이 정말 중요하며 비주얼과 장소가 독특하고 매력 있을수록 데이트 분위기도 좋아지기 때문에 앞서 소개드린 사이트나 인스타그램에서 지역+디저트로 검색해 평도 좋고 모양도 가장 이쁜 장소를 선정하시면 실패할 일이 없죠.

 

첫 데이트 상대의 취향을 안다면 거기에 맞추어 장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니라면 무조건 비주얼과 신기함으로 승부하시는게 승률이 높습니다.

■ 마지막은 다음을 위한 로맨틱으로

지금까지 첫데이트 코스를 쉽게 짜는 방법과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스가 아무리 좋아도 결국 상대방이 나와 얼마나 잘 맞고 또 함께 있어 즐거운지가 가장 중요하죠.

 

첫 데이트라고 너무 의욕이 앞서 무리한 스케줄로 서로를 힘들 게 하는 것은 최악의 코스인데요. 중간 중간 여유를 가지고 상대가 힘들어하는지 또 무엇을 원하는지 배려하면서 즐기신다면 그것보다 더 좋은 첫데이트 코스는 없을 것 같네요.

 

어둑어둑해지고 더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야경이 좋은 곳에서 로맨틱한 마무리를 하는 것도 다음을 위한 좋은 마무리일 것 같습니다.

 

소개팅 첫만남 애프터 신청 타이밍과 멘트,거절하는 방법.

■ 소개팅에서 애프터 신청하기. 아는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게 되면 첫만남이 매우 기대되고 떨리는데요. 처음 보자마자 바로 눈에서 불이 튀면서 좋은 관계를 맺게 되는 것만큼 좋은건 없지

pjy791009.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