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역대 로또당첨번호 엑셀과 자주 나오는 번호 통계분석 자료.

by 즐거운소식 2022. 5. 28.

[목차]

1. 로또 월별 자주 나오는 번호

2. 추첨일 기준 자주나오는 번호

3. 홀수,짝수 회차 기준 자주 나오는 번호

4. 이번 주 번호가 다음 회차에 나올 확률

5. 번호합 구간별 확률

6. 역대 당첨번호 엑셀 파일

7. 엑셀 DATA 분석 팁

 

로또DATA를 분석하고 패턴을 알기 위해 많은 분들이 역대 당첨번호 엑셀 파일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당첨번호 엑셀파일자료와 함께 월별, 추첨일별, 차수별 자주 나오는 번호와 이번 주 번호가 다음 회차에 나올 확률 통계분석 자료 정리한 내용 공유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 챕터에는 유첨된 엑셀 파일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번호를 정렬 카운팅 하는 엑셀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바로가기로 등록해서 한 번씩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게요.

1. 로또 월별 자주나오는 번호

먼저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로 자주 나오는 번호 통계분석 자료입니다. 자주 나오는 번호 우선으로 번호와 횟수를 내림차순 정리한 데이터예요.

2. 추첨일 기준 자주 나오는 번호

요건 1일부터 30일까지 추첨 일자별로 구분해서 자주 나오는 번호를 분류한 데이터입니다. 31일도 있는데 모양이 이쁘지 않아서 30일까지만 테이블로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31일 기준 자주 나오는 번호는 27,4,5,43,18,10입니다. 적은 순서가 횟수가 많은 수예요. 고정수나 제외수 설정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3. 홀수, 짝수 회차 기준 자주 나오는 번호

요건 회차를 홀수 회차와 짝수 회차로 구분한 자료입니다. 방법은 아래 엑셀 분석 팁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회차를 2로 나눠서 나머지가 0이면 짝수 회차, 1이면 홀수 회차로 구분해서 다시 번호별로 소팅한 데이터입니다.

 

월별, 추첨일별 자주 나오는 번호에서 번호를 선정 후 다시 한번 걸러낼 때  이용하시면 편하실 거예요.

4. 이번 주 번호가 다음 회차에 나올 확률

이번 데이터는 이번 주 당첨번호가 다음 주에 다시 나올 확률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건 정말 1번부터 45번까지 번호를 컬러로 구분해서 하나씩 셌습니다.

 

완전 노가다였지만 만들고 나니깐 뭔가 분석한 느낌이 들어 좋네요. 20% 이상 확률 높은 번호 위주로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이번 주 당첨번호에서 제외수 선택할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5.  번호합 구간별 확률

6자리 번호의 합의 구간별 당첨 확률을 구분한 자료입니다. 6자리 합이 121에서 160까지가 가장 확률이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6자리 합의 구간이 200 이상은 2.1% 였습니다. 번호조합을 만들었는데 200 이상이면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수정사항 :  81에서 100구간의 확률을 잘못 넣었네요. 전체합 80 이하가 3.5%, 81에서 100까지는 8.7%입니다. 실수로 두 개를 합쳐버렸네요.

6.  역대 당첨번호 엑셀 파일

역대 로또당첨번호 엑셀 파일입니다. 1회부터 1017회까지 당첨자수, 당첨금, 당첨번호와 보너스번호 데이터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아래 유첨 엑셀파일 다운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만 해도 패턴이나 통계 분석하는 데는 충분하지만 혹시 최신 DATA를 필요로 하신다면 동행복권 홈페이지 상단 당첨결과를 클릭해 회차를 1회부터 설정해서 엑셀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기준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역대당첨번호모음엑셀.xls
0.71MB

7. 엑셀 DATA 분석 팁

여기서는 엑셀 DATA를 내가 원하는 기준으로 분류해 소팅하고 나온 번호의 개수를 카운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본 방법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데이터를 원하는 기준으로 분류하기 필터를 걸어둔 상태에서 월별로 분류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필터 -> 포함에 ".원하는 달."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과.사이에 달을 넣어주어야 일자와 구분이 돼서 분류되니 주의하세요.

 

분류된 번호의 개수를 카운팅 하기 위해서는 COUNTIF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countif(전체 숫자 드래그,1~45중 선택)" 이런 방식으로 하면 간단하게 1부터 45까지 카운팅이 되죠.

 

회차를 짝수 회차와 홀수 회차로 구분하기 위해서는 2로 나눈 나머지로 확인하면 되는데요. 나머지가 0이면 짝수 회차, 1이면 홀수 회차인 거죠. 나머지를 구하는 함수는 "=mod(회차,2)"입니다.

 

자주 나오는 번호순으로 정렬하기 위해서는 필터에서 숫자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DATA를 분류 및 분석할 수 있는데요. 다음에 엑셀 이용방법만 별도로 자세하게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