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심리테스트 모음 11개(연애,성격,MBTI,우울스트레스 등)

by 즐거운소식 2022. 5. 31.

MBTI를 필두로 최근 참 다양한 심리테스트가 유행인데요. MBTI 외에도 연애, 성격, ADHD, 정체성, 그림 테스트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MBTI, 성격, 연애, 그림, 스트레스 및 우울증, 직업심리,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유형과 연령대별로 심리테스트 사이트를 공유드리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1개 사이트 중 워크넷을 제외한 모든 사이트에서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심리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연애,IQ,EQ 정체성 등 100가지 테스트

2. MBTI 성격 테스트 사이트

3. 그림으로보는 심리테스트

4. 우울증 및 스트레스 테스트

5. 직업심리검사 테스트

6. 아동과 청소년 심리테스트

1. 연애,IQ,EQ 정체성 등 100가지 테스트

먼저 소개해 드릴 심리테스트 모음 사이트는 Idrlabs.com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연애, IQ, EQ, 정체성, ADHD, 이상형, 성격, 사이코패스, PTSD 등 1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별도 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가 영어라는 점이 단점이지만 테스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며 원하는 언어의 국기를 클릭하면 바뀌기 때문에 한글로 테스트 할 수 있어요.

 

다만 테스트 이름은 영어로 찾아야 해서 "ctrl+F"로 검색창을 띠우신 후 LOVE(연애), IQ, EQ, Identity(정체성), Psychopath(싸이코패스), PTSD 등으로 검색해서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정말 거의 모든 심리테스트가 있다고 보시면 돼요.

 

 

2. MBTI 성격 테스트 사이트

MBTI 및 성격 테스트 사이트로는 16 Personalities와 trost.co.kr가 있는데요. 무료 MBTI 테스트로 유명한 16 Personalities는 약 12분 정도의 테스트 시간이 소요되며 크게 분석형, 외교형, 관리자형, 탐험가형의 4가지 분류로 성격유형을 구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trost.co.kr은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심리검사와 성격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데요. 심리테스트는 내가 생각하는 심리상태와 나의 실제 상태가 얼마나 다른지를 알 수 있고, 성격검사는 내가 원하는 성격과 나의 실제 성격이 얼마나 다른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자기 분석 테스트를 클릭해서 심리테스트를 하시면 돼요.

 

앞서 소개드린 Idrlabs.com에서도 MBTI 테스트가 있지만 한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테스트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영한 번역 사이트와 함께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3. 그림으로보는 심리테스트

금천구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그림으로보는 심리테스트는 꽃, 나무, 인물 등 4가지 그림을 선택해 나의 심리상태를 분석해 줍니다. 테스트가 굉장히 간단한데 결과는 아주 디테일하고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설명해 주는 게 특징입니다.

 

금천구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건강생활탭"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바로 아래에 그림으로보는 심리테스트를 찾으실 수 있어요.

4. 우울증 및 스트레스 심리테스트

우울증 및 스트레스 심리테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참 많은데요. 우선 옥천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스트레스 테스트는 심리테스트와 함께 신체적인 면을 함께 테스트하는 게 특징입니다. 옥천보건소 홈페이지 상단 건강정보의 자가진단 테스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비만도계산기도 있으니깐 참고하세요.

 

삼성서울병원 우울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우울증 자가진단을 클릭한 후 20가지 질문에 느끼는 정도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진단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학생상담소 홈페이지에서도 우울과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위기상담 아래에 있는 위기자가진단"에서 심리테스트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문항은 각각 15개, 14개로 많지 않고 질문도 직관적이라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직업심리검사 테스트

직업심리테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찾기가 좀 어려웠는데요. 구인구직 관련 대표적인 사이트인 워크넷에서는 직업 관련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상단 직업진로를 선택하면 성인용 심리검사실시가 보이는데요. 직업선호도, 직업가치관, 창업적성검사, 취업준비도 검사 등 12가지 직업심리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워크넷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온라인 검사가 돼야 하기 때문에 직업 심리테스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먼저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행복상담센터에서도 다양한 직업심리검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심리검사에서는 구직자신감, 진로정체감, 일 중독 자가진단 등 직업 관련 심리테스트 외에도 사랑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고독자가진단, 불안자가진단 등 10가지 심리테스트를 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참고로 그냥 건양사이버대학교로 검색하시면 찾기가 어렵습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행복상담센터"로 하셔야 찾기가 쉬워요.

6. 아동과 청소년 심리테스트

조이심리상담치료센터에서는 아동 관련 자가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자가진단을 선택해 분리불안 장애, 아동 문제행동 선별검사, 우울증 테스트 자가진단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상태를 테스트해볼 수 있어요.

 

청소년상담센터로 유명한 1388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서도 정말 다양한 청소년 심리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상담실 아래에 있는 웹심리검사에서 대인관계, 성격 정서, 진로 학원, 과의 존 등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요소에 대한 심리검사를 할 수 있어요.

 

참고로 워크넷 직업진로에서도 청소년 심리검사를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직업, 인성 및 적성 진로 관련 검사를 할 수 있으며 테스트 시간은 20분에서 60분 정도입니다.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 4가지 정리(만들기 가능)

■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 5가지 나의 이상형은 어떤 타입일까 모두들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아이돌, 연애인, 배우, 웹툰캐릭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이상형을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 4가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