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특판예금 찾는 3가지 방법.

by 즐거운소식 2022. 6. 9.

기준금리 인상기가 돌아오면서 시중은행도 빠르게 예금금리를 인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저축은행 외에도 일반은행의 예금금리와 입출금통장 금리 높은 은행을 비교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금융상품통합비교 금융상품 한눈에

2. 저축은행 중앙회 금리비교

3. 저축은행 예금 특판 찾는 방법

4. 일반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5. 입출금통장 금리 높은 은행 비교

1.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에서는 정기예적금은 물론 펀드, 대출, 연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어 많이들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서는 먼저 사이트 상단 저축은행 탭에서 정기예금을 선택하신 후 금융권역 저축은행, 원하는 지역, 저축금액과 기한(12개월)을 설정하고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세전 이자율이 높은 은행과 상품명 순으로 정렬돼서 비교가 됩니다.

검색 결과 화면인데요. 위와 같이 세전, 세후 이자율과 우대금리 가입 대상 단복리 등 저축은행 예금에 대해서 자세하게 표로 보여줍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상세를 클릭하면 상품문의처, 우대조건, 가입방법, 중도해지이율 등 보다 자세한 거래 조건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아이콘을 클릭해서 엑셀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다만 저축은행에서 먼저 거래조건이나 금리 등을 변경해서 지연공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큰 틀에서만 비교해 보시고 최종은 개별 저축은행이나 중앙회를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저축은행 중앙회 금리비교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를 이용해도 쉽게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가 가능한데요.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Quick Menu 금리보기를 클릭하면 저축은행 전체의 평균 정기예금을 보여주고 그 아래에는 저축은행별 금리가 단리와 복리로 구분되어 비교해 줍니다.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조회한 정기예금 금리비교 리스트인데요. 단리와 복리가 6, 12, 24, 36개월로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3개의 상품을 선택해서 상품별로 비교도 가능하고 상품명 아래에 있는 빨간 화살표를 클릭하면 우대조건부터 만기 후 이자율까지 상품 관련 상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 보기 탭 아래에 있는 금융계산기를 클릭하면 예금계산기, 적금계산기, 대출계산기 등 다양한 계산기 기능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3. 저축은행 예금 특판 찾는 방법

저축은행 특판예금을 찾는 방법은 검색 포털을 이용하면 간단한데요.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자주 사용하는 검색 포털에서  뉴스로 변경 후 "저축은행 특판 예금"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저축은행, 특판, 예금을 각각 뛰어서 쓰셔야 검색에서 누락되는 게 없고요. 특히 특판의 경우 3일 안에 한도가 소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옵션을 최신순으로 설정하시고 기간도 최근 1주일 이내의 것으로 조회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좀 전에 소개해 드렸던 저축은행 중앙회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금리보기탭 아래에 있는 특판상품을 클릭하면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 가입 각각의 특판예금 상품이 출시 순으로 리스트 됩니다.

 

단점은 업데이트가 빠르지 않아 검색 포털 뉴스 최신 일자 순으로 검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일반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와 특판예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로 일반은행의 정기예금과 자유 입출금통장 금리가 높은 은행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하는 방법으로는 앞서 언급했던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다음으로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단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아래에 있는 예금상품금리비교에서 예금금리를 선택해서 정기예금 전체를 클릭 후 검색하기를 하면 간단하게 비교가 됩니다. 이자, 가입, 정렬 방식 등도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5. 입출금통장 금리 높은 은행 비교

목돈을 일시에 저축하는 예금 외에도 적금, 입출금통장 금리도 비교가 가능한데요. 예금상품금리비교에서 개인MMDA를 선택해 검색하면 위와 같이 자유 입출금통장의 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MMDA입출금통장도 예금자보호가 되는 일반 저축통장으로 가입 금액에 따라 금리에 차이가 있는 게 특징이죠. 5백만 원부터 1억까지 금액별 금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비고 아래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비교(서울,부산,인천,대구,대전 등)

■ 지역별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내리면서 시중 은행의 금리가 제로금리에 가까워 졌습니다. 그래도 신협,수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의 예금금리는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