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김포공항 주차대행 무료 방법과 주차요금 할인 대상(인천공항 포함)

by 즐거운소식 2022. 8. 16.

[목차]

1.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2.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3. 김포공항 주차대행 무료  방법

4. 김포공장 장애인 주차장 AI단속시스템

5. 인천공항 주차요금

 

1.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1/2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 국제선 지하주차장, 국제선 주차빌딩 이렇게 6곳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국내선 1/2 주차장과 화물청사 주차장은 국내선 여객터미널과 가깝고, 국제선 지하주차장과 주차빌딩은 국제선 여객터미널과 가깝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곳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주차장마다 주차요금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주차요금은 크게 소형차와 대형차로 구분되면 일반 가정에서 이용하시는 SUV도 소형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소형 주차요금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내선 1/2 주차장과 화물청사 주차요금은 처음 30분 1000원에 15분 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다만 24시간 주차요금은 요일과 주차장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국내선 주차장의 경우 평일(월~목요일)은 2만 원, 주말(금~일요일)은 3만 원입니다. 화물청사의 경우 평일은 6시간에 1만 2천 원, 주말은 9시간에 1만 8천 원으로 좀 비싼 편이죠.

 

국제선 주차장도 기본 주차요금은 동일하나 24시간 기준으로 지하주자장 평일 1만 8천 원, 주말 2만 7천 원 주차빌딩은 평일 2만 원, 주말 3만 원으로 지하주차장이 좀 더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2.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4가지 조건 중 한 가지를 만족하면 되는데요. 장애인 등록차량 50%, 다자녀 가정 50%, 경차 50%, 저공해 자동차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은 하이패스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다만 할인을 받은 상태에서 5만 원 이상을 결제하게 되면 하이패스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김포국제공항 실시간 주차장" 홈페이지에서 현재 기준 주차가 가능한 차량 대수 조회가 가능하며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전국공항 주차 예약 홈페이지"에서 주차 예약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김포공항 주차대행 무료 방법

주차가 급하신 분들은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금은 왕복 1만 5천 원 후불이며 엘림비엠에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셨다가 공항에 도착해서 주차대행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차를 맡기는 장소는 국내선의 경우 국내선 청사 2층 고가 위 오른쪽 초입 쪽에 있으며 국제선은 국제선 청사 고가 위 오른쪽 초입입니다.

 

주차대행 제휴카드가 있으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삼성, 롯데, 신한, 비씨카드 등 주차대행 제휴카드를 제시하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월 실적이 적용되는 카드는 사용실적을 만족해야만 하니 참고하세요.

4. 김포공장 장애인 주차장 AI단속시스템

김포공항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AI 실시간 단속시스템을 구축해 8월부터 운영 중입니다. 구내선 여객주차장 장애인 주차구역 주정차 차량의 번호판과 장애인 주차 표시를 AI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판별 관할 구청에 실시간으로 전행해 단속하는 방식인데요.

 

장애인 주차 기능 표지가 없는 차량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시 10만 원, 유효하지 않거나 위변조 표지를 사용 시 200백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이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급하다고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하시면 바로 걸립니다.

5. 인천공항 주차요금

국제선을 이용하실 때 김포공항이 아닌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인천공항의 주차요금은 소형(승용차 전차종) 기준로 단기주차장은 첫 30분 1천200원에 15분당 600원이며 24시간은 2만 4천 원입니다.

 

1일 이상 장기간 주차를 하실 경우에는 장기주차장이나 예약주차장이 좀 더 저렴한데요. 장기주차장은 1시간 1천 원에 하루 9천 원입니다.

 

화물터미널 주차장은 첫 45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5분당 5백 원에 24시간 1만 원입니다. 인천공항에서도 경차, 장애인, 다자녀가구, 저공해차 모두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